개념 + 유형 파워 초등 수학 3-2 (2021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21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학원일 하던 시절 초중등아이들에게 시험대비로 기본적으로 사용하던 비상 개념플러스유형 책.

우리 딸아이 교재를 고를때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교재는 역시 비상 개념플러스 유형 시리즈였다.

개념플러스 유형 라이트편을 2학년때 시켰었는데 개념책과 유형북이 실력별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 수준에 맞게 고를 수 있게 되는 시스템이 참 마음에 들었다. 라이트편도 기초에서 응용까지 다지기에 참 좋은 교재였지만 좀더 심화 수준 문항을 다뤄 볼 수 있는 응용파워편을 도전해 보기로 했다.

이 책은 진도책, 복습책, 평가책 총 3권으로 분책이 된다.

진도책은 개념알기- step1-step2-sep3- 단원마무리- 창의 융합형 도전하기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개념알기는 명확하고 간결한 설명으로 기본 개념을 익힌 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본 예제와 그와 유사한 유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많지 않은 내용들로 기본개념을 확인해보기 참 좋은 분량이라 아이도 부담없어 보인다고 좋다고 한다.

step1 유형 익히기에서는 소주제에 맞는 유형별 문제가 정렬되어 있어서 집중 학습을 하기에 참 좋을 것 같아요. 잘 안되는 유형이나 어려워 하는 유형은 복습책에서 다시한번 공부 해 볼 수 있는 것도 특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step2 응용문제로 실력쌓기는 조금까다로운 유형의 문제를 예제1-유제1문제형태로 집중적으로 보완을 하게끔 되어 있고 step3 응용문제로 발전하기는 심화연습을 하기 충분한 8문항이 수록되어 있다.

step별로 난이도를 조금씩 올려가면서 실력향상에 도움을 줄 것 같다.

 

이 책의 특장점은 step1,step2에 실린 교과 역량문제를 꼽고싶다. 교과서와 수학익힘에 있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문제를 수록하여 교과와 이질적이지 않으면서 연결되어 학교공부에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좀 단점으로 꼽자면 아이 스스로 풀수 없는 문제에 대한 해설 부분이다. 답지가 아무리 잘 나와도 초등의 경우에는 보통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참고하실 정도이지 아이가 답지를 펴놓고 학습을 하지는 않는 편이기에 실질적으로 학습하는 아이에게 직접 도움이 될 만한 팁이 필요할 것 같다. 가령 요새는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QR코드를 찍어서 어려운 유형문제 몇몇에 대한 풀이를 담는 것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든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서 추가 문항서비스라던지 성취도평가등을 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추가하면 좋을 서비스같다.

 

분책된 세권의 책 모두 알차게 활용해서 실력 쑥쑥오르길~

계획짜서 잘 활용하기 약속~!

 

<본 리뷰는 비상으로부터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받은 후 솔직한 느낌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