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 - 동영상으로 배우는 통단기의 세상 쉬운 기타 악보 꽤 그럴듯한 통기타
통단기 지음 / 책밥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창 일하고 힘든 시간을 보낼때 혼자만의 취미생활이 필요하다고 느꼈었던 때가 있다. 같이 살던 언니가 결혼을 하고 진짜 혼자 살기 시작 하던 시기였는데 공허하던 그 때 티비에 아이유가 나와서 통기타를 치던.. 그때였던가보다.^^ 무작정 통기타를 하나 사고 동영상 강의를 듣다가 당최 무슨 소리인지 어려워서 포기.. 그러다가 학원 근처에 주민센터안에 문화센터에서 통기타교습이 열렸었다. 그런데 일이 너무 바쁜 시기라 또 몇개월 하다가 접을 수 밖에 없었다.

바빠도 배울 수 있지만 사실 제일 문제는 어려운 악보였다. 첫 선생님은 코드로 진행법을 알려주셨는데 코드 잡는 법을 하루 이틀 연습 못해가면 다 까먹어서.. 전문 음악인이 될 것이 아닌 나는 포기가 더 쉬웠다..

그러다 세월이 흐르니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필요했다. 이미 기타의 매력을 아는 나는 다시 한번 기타를 선택했다.

그렇게 모시게된 선생님~~

책밥-<꽤 그럴듯한 통기타 타브악보>

이책을 지으신 통단기(박해윤)선생님은 기타 단기완성 '통단기 기타레슨'을 운영하며 통단기 블로그, 유투브 채널에서 기타 관련 팁과 강좌를 포스팅하고 있으시다. 쉽고 재미있게 기타를 연주하고 많은 분들이 음악과 친해지기 바라는 마음으로 기타레슨을 하고있다고 한다.

내가 좋아하는 곡을 쉬운 코드로 바꾼 악보집을 출간했다고 해서 정말 기대~~

원곡과 비교해서 소리의 차이는 전혀 없지만 훨씬 쉽게 코드를 잡을 수 있다고 하니.. 겁은 나지만 다시 도전해볼 용기가 조금은 생기는 것 같다. 악보는 코드악보보다 보기 쉬운 타브 악보로 제작 되었다고 하는데 타브 악보를 졸 줄 몰라서 공부 해야하지만 쉽다고 하니 기대도 상승중...

내가 좋아한 곡들이 많이 담겨져 있어서 한 곡씩 연습 해가면서 마스터해가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다.

타브 악보가 낯선 이들을 위해 타브 악보 보는 법을 잘 설명 해주고 있다. 그리고 곡마다 유투브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삽입 되어 있어서 연습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아이유의 셀러브리티 큐알코드를 찍어보았다. 이렇게 손모양을 봐가면서 연습 할 수 있어 실력 쌓기에 좋을 것 같다.

38가지 악보와 동영상으로 배우는 세상쉬운 기타악보로

나도 이제 집에 잠자고 있는 통기타다시 빛보게 해서 멋진 취미생활 다시 시작!

쉽게 통기타배우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한다.

 

홈페이지 tongdangi.com

블로그 blog.naver.com/yogoho210

유투브 채널명 -통단기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해본 후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책밥, #꽤그럴듯한통기타타브악보, #타브악보, #통단기,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