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수수께끼 소문난 국어 1
이창우 지음 / 글송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랑 놀아주는 방법은 참 다양하다.

그 중에서 우리 초1꼬맹이가 가장 좋아하는 놀이는 수수께끼, 스무고개하기이다.

가끔은 진짜 말도 안되는 그런 수수께끼나 언어 유희를 하는데 아이는 웃어달라고 해서 가끔 영혼없는 웃음을 짓기도 한다. 그런데 친구랑 있을 때보니 그런 똥개그(?)를 계속 하는 것이 아닌가... 아 ...이건 아닌데...

내가 웃어주니까 재미있는 줄 알고 자꾸 하고 다니는 것같다.

아이들이 수수께끼와 같은 언어유희 놀이를 하면서 어휘력도 늘고 유추능력도 늘게 되기에 발달에 있어 정말 중요한 놀이가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아이의 수수께끼 실력을 늘릴 수도 있고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게 해주기 위해서 고른 책!!

글송이 출판사에서 펴내고 이창우 님이 쓴  <웃다보면 알게되는 저학년 수수께끼>

이 책은 초등 교과와도 연계가 되어 있기에 만화형식의 책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재미있고 컬러풀한 본문의 삽화들과 더불어서 진짜 재미있는 수수께끼들이 많이 수록이 되어있다.

수수께끼라 하더라도 이름수수께끼, 특징수수께끼, 다른점 수수께끼 세 부분의 쳅터로 나누어서 약 360여편을 담고 있다 ^^.

불은 불인데 뜨겁지 않는 불은?.................이불이런 식으로 ^^ 유치 할 수는 있지만 두뇌를 고르 발달 시킬 수 있어서 가족이 같이 문제내고 맞추기해도 참 즐거울 것 같다.

티비에서 요양병원의 하루일상을 본 적이 있는데 ,

요새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도 계속해서 머릿속에서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수수께끼내고 맞추기 활동을 많이 하신다고 한다.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싶은데 고민이 있었다면 주저하지 않고 수수께끼를 몇개씩 재미있게 내는 방법을 알려준다면 머지않아 본인만의 쇼맨십  기술도 늘리게 되면서 함께 최고의 인기스타도 될 수 있을 것 같다.

글밥이 적으면서 만화책같은 읽는 재미를 더해줄 원색적 귀여운 삽화들이 실려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읽어볼 수 있고 독서능력 향상에도 참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든다.

오늘은 친구에게 수수께끼 낸다고  아침부터 몇개를 외우고 있었다...

친구들호응도 이전에 우리아이가 만든 이상한 수수께끼 똥개그 청산에 큰 도움을 주었다.^^

아이가 좋아 하는 책으로 인기도 어느정도 생기고 하니 자신감이 요며칠사이에 많이 올라갔다.

어휘력과 상상력, 창의력, 사고력, 추리력까지 골고루 발달 할 수 있다록 초 저학년들에게 꼬옥  추천해주고 간다.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제공받은 후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정직하게 썼습니다.>

#웃다보면알게되는저학년수수께끼, #초등연계독서, #글송이출판사, #수수께끼책추천,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