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세계사 - 3D 이미지로 완벽히 되살린 생생한 역사
DK 지식백과 편집위원회 지음, 강창훈 옮김, 필립 파커 자문 / 책과함께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D이미지로 완벽히 되살린 생생한 역사

차원이 다른 세계사



아이눈높이에 맞는 그림 세계사 책을 접할 길이 없어서 그간 여러 전시회를 찾아다니며 관람했었다. 그러면 앞에서 퀄리티가 좋지 않아도 꼭 한 권 정도씩 기념 책자도 사곤 했었다.

보통 중학교 2학년 정도가 되면 세계사를 배우기 시작하는데 이야기와 책을 좋아하는 우리 딸아이에게는 공부가 아닌 즐기는 세계사를 접하게 해주고 싶었다.



어린 아이들일수록 글 자료보다는 세밀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더 좋아하기에 그림을 더 살펴보고 책을 고르는 편인데 완벽한 세계사 책을 발견하였다.



책과함께 어린이에서 펴낸

3D 이미지로 완벽히 되살린 생생한 역사

차원이 다른 세계사



이 책은 어떤 페이지를 펼쳐도 멋진 사진과 3D이미지들로 가득차있다.
이 책은 세계사 지식백과의 형식을 갖추고 있고 많은 내용을 전체적으로 아우르면서도 하나의 주제가 단 두 페이지 안에서 완결되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구성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되기에 수시로 펼쳐 보기 좋은 책이 될 것이다. 백과사전 구성이라 많은 내용이지만 글밥보다는 사진과 사진으로 구할 수 없는 자료는 3D 구성으로 실려서 구조물이나 사실물을 속을 꿰아 뚫어 보는듯한 생생한 이미지가 돋보인다. 자료가 풍부한 세계사 책은 얼마든지 많지만 생생하게 담아내는 책은 드물기에 이책은 그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책은 고대세계, 중세세계, 탐험의 시대, 혁명의 시대, 현대세계 총 5개의 장으로 구분하고 있다. 각장의 앞부분에는 항상 연표를 나타내고 있어 각 시대마다의 주요 사건들을 나열하여 대략적인 흐름을 알아볼 수 있게 구성 되어 있다.



현생의 인류편은 아이가 아주 신기한 듯 한참을 보았다. 물어보니 옛날 인류가 현생 인류랑 차이를 이미지로 보니까 너무 생생해서 재미있다고 한다.

지금은 멸종되어 없는 매머드의 사냥를 보고는 너무나 생생해서 사냥당하는 모습이 불쌍하다고 ㅠㅠ

한 장 한장 넘겨 보니 너무나 다 신경써서 만들고 제작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얼마전 읽은 책에서 파라오에 대해 알게 되어 이집트 문명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서 이집트의 종교편은 정말 열심히 본다.

파라미드와 투탕카멘의 데스마스크는 아이가 다른 책에서 그림으로 보았던 터라 실제 사진을 보니 신기해한다. 쿠푸의 피라미드 구조물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 이것 저것 활동도 같이 하기로 했다.


같이 피라미드, 스핑크스를 종이로 만들어 보고 사지느자료도 찾아보며 이야기 거리를 만들어 보니 절로 공부가 되는 듯하다. 아이뿐 아니라 어른인 내가 봐도 재미있고 신기한 부분이 많아서 즐거운 책인것 같다.



집에서 제일 손이 잘 가는 곳에 두고 자주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은 세계사 책.



뒷부분에는 사전식 색인이 있어서 특별이 궁금한 자료에 대해 선별적으로 찾아보기도 간편하다.



세계사를 좀 더 입체적이고 선명하게 시각화 시킨 <차원이 다른 세계사> 책으로 모든 연령대 가족들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다.



판형도 크고 양장본이라 오래두고 볼 수 있을 듯 하다.



#책과함께어린이, #차원이다른세계사, #3d세계사, #dk세계사지식백과, #책세상맘수다



<이 서평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 본 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