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영문법 -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영어문법 특급비밀
박지은 지음 / 지식여행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을 했다.

아이는 나처럼 영어에 발목 묶이지 않게 하기위해서 미취학때부터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했었다. 리딩북, 파닉스, 사이트워드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게 하기에 시간이 충분했고 생각보다 흡수력이 좋았다.

아이의 1년을 뒤돌아보면 집에 있던 1줄 짜리 영어책도 못읽고 이해 못하던 아이가 한페이지에 6~7줄짜리 챕터 북도 읽어내며 왠만한 초3~4학년 수준까지 올라온게 참 대단하다 싶으면서도 아이가 나와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오는데 나의 영어 실력에는 한계가 있었다.

아이를 엄마표 영어로 이끌때마다 문법이 나의 발목을 잡아왔고, 생각한 문장이 바로 입밖으로 나오지 않을 때..

나도 본격적인 내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그러나 생각만큼 하던 일을 하면서 내공부 시간이 나지 않아서 좀더 효율성 있는 공부계획이 필요했다.

일단 입에서 말이 나올 수 있도록 뼈대 문장 만드는 연습이 필요할 것같은데 그럴려면 기본적인 문법이 필요하다 싶은데 여러 책들 중에 가장 읽기 좋고 얇고(^^) 효율적인 학습 길잡이 책으로 고르기로 했다.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영어 문법 특급비밀!

2시간 영문법 (지식여행)

박지은 지음

이 책을 지은 박지은 님은 영어를 빠르게 공부할 수있는 지름길을 연구하고 영어 공부에 투자하는 1분의 시간도 낭비없는 효율적인 영어 훈련법을 개발하고 있는 선생님으로 현재 영어 학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카카오채널 알파와 오메가 영어를 통해 1:1 문법훈련, 통합훈련, 영어훈련을 코치하고 계시다고 한다.

일단 나처럼 일하면서 영어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 교습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하니 신뢰가 갔다. 문법을 하지 않고 영어 훈련하는데에는 분명하게 한계가 있다는 걸 나도 알고 있기에 문법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중고등학교다니는 아이들 처럼 시험을 치기위한 영문법은 사실 필요가 없기에

문장5형식, 동사개념, 보어개념, 현재완료용법, 분사, 분사구문, to부정사...이러한 복잡한 기존 문법이론들 보다는 실질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제대로된 문법책을 만들고자 했다는 저자의 말에 너무나 믿음이 갔다.

핵심을 관통하는 올바른 영문법을 튼튼한 토대로 훈련을 하기 위해서 나는 책에 쓰인 2시간을 타이머를 맞춰놓고 읽어보기 시작했다. 연습문제를 제외하고 100여 페이지라서 가능하기도 했는데 일단 책이 너무 말이 장황하거나 길면 실천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겉읽기라도 해보려고 했다. 정확히 1시간 30분 만에 다 읽어 보았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으나 2시간 내외로 읽어내기 충분하다고 본다. 그런데 읽으면서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기존에 알고 있던 문법적인 용어들을 무시하면서 시험을 위한 영어문법이 아닌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하게끔 설명이 되어 있었다. 머릿속으로 둥둥 떠다니던 각종 영어 문법이 정리가 되면서 괜한 두려움이 있던 문법에 대한 생각에서 탈피 되고 있었다.

단어 이해하기, 문장 이해하기 2개의 스텝에 각각 5~7개의 챕터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문법적인 용어는 하나도 몰라도 되며 글대로 정독을 하며 훈련을 한다면 충분히 나도 입을 벙긋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마지막에는 연습문제가 챕터별로 수록되어 있어 연습해보기 좋다.

스텝 1에서 단어의 속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변형하고 연결해서 단어를 보충해주고 단어를 동사로 만들면서 자유자재로 사용한다면 문장 만들기는 금방 해낼 수 있다고 했는데 이 책을 읽고 처음에는 빠르게 한번 통독을 하면서 크게 어떤 내용으로 해야할 지 머릿속 정립을 시킨 후에 세부 계획을 세워서 충분한 시간동안 연습을 한다면 진짜 영어를 할 수 있있을 거란 자신감을 책 곳곳에서 불어넣어 주고 있다.

스텝 2에서는 앞에서 훈련한 단어들의 쓰임들을 숙지후에 본격 문장만들기에대해 알려주고 있다. 앞에서 숙지한 단어들을 가지고 연결하고 문장을 다양하게 변형시켜서 활용하는 스킬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놓아서 이책대로 따라만 간다면 나도 문장 말하기를 해낼 수 있을것 같다.

영어를 오랫동안 접하지 않았던 사람들, 영어 문장을 5형식으로만 알고 훈련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 현실적이고 직관적인 영어가 필요한 분들, 모두에게 추천 하고픈 실질적 영어 책이다

<이 리뷰는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지식여행, #2시간영문법, #영어책추천, #엄마표영어책추천, #영문법책추천,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