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저절로 영문법 : 품사편
남미희 지음 / 산지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엄마표 영어를 해온지 한 5년쯤 되었다.

5년이 되었다고 꾸준히 해온건 아니고 시작할 무렵부터 지금까지의 단순한 연수의 합인 것이다 .^^

엄마표 영어를 하다보면 참 난관이 많은 것 같다.

일단, 학원같은 체계성과 지속성이 가장 큰 걸림돌이었다.

영어 전공자가 아니라 아이와 비슷한 수준이 되어 버린 영어 실력이라 아이와 같이 배워보자라는 마음에서 시작을 했기에 처음에는 부담이 없었고 동화책을 많이 읽어 주었기에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글밥이 많아지거나 아이가 자주 보던 문장의 문법을 물어오니 조금 더 탄탄한 공부가 필요하겠다고 느꼈다.

좀 쉽게 아이와 같이 볼 수 있는 문법 책을 찾다가 산지 출판사에서 나온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저절로 영문법 -품사편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아이가 영어로 발화를 시작하면서 부터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문법적으로 어색한 ..그런 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너무나 간단하고 쉽고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마법같은 책이었다.

처음에 우리말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나는 학교를 갔다'라는문장을 처음 가르칠때 나는 주어이고 학교를은 목적어이고 갔다는 서술어야,, 우리는 이렇게 가르치지 않는다 ^^ 문법으로익힌것이 아니라 생활 회화로 익혀서 어색함이 없이 당연하게 받아 들였던 부분이지만 영어도 문법보다 사실은 집에서 짧은 그림책이나 동영상으로 익숙하게 한 다음에 자신감이 차오르면 이제 발화로 이어지게 되는 것 같다. 그런데 외국어를 모국어나 세컨드 언어로 사용하는 환경이 아닌 대한민국에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체득하기란 쉽지가 않다. 그래서 살짝씩 어색한 문장의 이유를 알게 되고 어느 정도 문법적인 요소를 깨치게 된다면 영어에 자신감을 더 불어 넣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이 책은 영어를 알기는 하지만 문법을 몰라서 엉터리 영어로 말하는 장탄이라는 아이가 나오는데, 장탄이가 영어를 어려워하는 우리 라고 생각하면 된다.장탄이가 부탄 마법사에게 질문들을 던지면 부탄 마법사는 친절하고 쉽게 영어를 설명해주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대화체로 이루어진 어려운 문법책이 아닌 즐거운 문법책이었다.

 

이책은 8가지 품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명사- 셀수 있는 명사, 셀수없는 명사,

동사- be동사, 일반 동사, 3인칭 단수동사, 동사의 과거형,

형용사와 부사,

전치사와 대명사

감탄사, 접속사

 

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대명사에 대해 8개의 장으로 나누어 설명 하고 있는데 왜 문법을 배워야 하는지부터를 재미있는 대화체로 설명하고 있어서 호기심도 유발하며 마치 소설책을 읽는 듯한 즐거움을 주는 인상이었다.

그리고 어려운 내용들로 설명하는것이 아닌 우리가 아이들 어릴때 많이 읽어주던 친숙한 영어 그림책의 표현에서 찾은 문장을 이용하여 설명을 하고 있어 외우거나 애쓰지 않아도 문법을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았다. 매 장마다 관련 문법이 녹아 있는 그림책을 소개하고있어서 참고하기 좋은 것도 장점!

 

각 장에 첫째장에는 QR코드가 있어서 눌러서 부크마법사의 동영상 강의를 싣고 있다.

사실 글로만 본다면 좀 지겹거나 한 부분정도에서 막힐 수도 있는데 QR코드를 이용하여 쉽게 설명을 들으니까 귀에 쏙쏙 들어오고 책 내용도 더 잘 전달 되는 느낌이 들었다.

책을 쓰신 남미희선생님이 중학교 가기 전에 뭘 배워야 할지 콕콕짚어 설명해주시고 머리에 쏙쏙 박히게 해주시니 동영상 반복 시청은 필수!

그리고 책 마지막에는 연습문제를 담고 있어서 동영상 강의를 잘 들었는지, 책은 잘 활용을 하였는지 테스트를 해 볼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답은 책이 아닌 동영상에 있다고 하니 동영상 강의 시청은 진짜 꼭 해야겠다 ^^

 

문법공부는 두꺼운 참고서로 시작한다는 사람들이 많아서 겁부터 많이 내는데 초등들도 쉽고 즐겁게 문장 구조를 이해하면서 잘 말하고 잘 읽고 잘 쓰기 위해서는 쉽고 빠른 문법책이 필요로 한데 이 책이 딱 적당할 것 같다.

어린 아이들만 본다고 생각하는 영어 그림책을 활용하여 문법의 기초를 탄탄하게 잡을 수 있다니 아무래도 문법에 대한 생각이 정말 달라지는 기적의 기초 문법서가 될것 같다는 예감이 든다.

영어 그림책으로 예습을 하고 저절로 영문법책으로 학습한뒤 동영상반복시청으로 복습까지 한다면 문법은 정말 자신있는 부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추천한다.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은후 읽고 쓴 솔직한 후기입니다>

 

 

#산지, #저절로영문법, #그림책영어, #영문법추천, #초등영어추천, #그림책영문법, #남미희,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