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0 : 첫걸음 메인북 (교재 + 음원 QR 코드 + 동영상 + 활동 자료 + 단어 카드 + 병음표) New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기상아 지음 / 맛있는Books(JRC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외국어교육은 학습이 아니라 언어로써의 이해가 먼저 되어야 생각한다.

아이의 호기심과 관심이 어느정도 생긴다면 그 자체가 동기 부여가 되어서 더 효율적으로 시작 할 마음의 준비가 되는 거라고 생각해서 여러 외국어를 들려주었었다.

스페인어, 영어, 중국어 사실 나도 잘 못하는 언어들이기 때문에 같이 배운다고 생각하고 노출해주었었다.

영어는 그런대로 잘 따라가서 엄마표를 하고 있는데 중국어는 성조, 병음.. 발음법만으로도 너무 어려워서 엄마표가 가능할까 걱정이 되기도 한 언어였다.

그런데 어느날 아이가 중국어가 배워 보고싶다고 하기에 같이 겁없이 또 시작해 보기로 했다 ^^

영어가 그랬었던 것 처럼 제일 쉬운,,, 기초 중국어면서 재미있고 액티비티가 많이 있는 그런 책을 골라보기로 했다.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첫걸음 0

이 책은 JRC 중국어 연구소에서 기획하고 기상아님이 지은 책으로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0 첫걸음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1~6

맛있는 주니어 중국어1~3

시리즈로 연간 되어 있어서 연결해가면서 학습하기에 좋을 것 같다. 보통 학년이랑 레벨이랑 비슷하게 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맛있는 중국어 시리즈는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나 중학생들의 의 눈높이에 꼭 맞춘 주제들로 흥미롭고 재미있는 알찬 구성이 눈에 띈다.

책은 메인북 + MP3플래시 CD + 활동자료 + 단어카드 + 병음표(미니브로마이드형태)으로 구성 되어 있다. 풍부한 액티비티와 단어카드,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플래시 CD로 입체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여기에 워크북과 플래시카드는 별매라고 하니 필요에 따라 추가 구매하면 될 것 같다.

총 8개의 챕터로 구성이 되어져 있다.

1.사랑하는 우리가족

2. 신나는 바닷속 숫자

3. 소중한 나의몸

4. 알록달록 색깔

5. 냠냠 맛있는 과일

6. 내가 좋아하는 동물

7. 편리한 교통수단

8. 오늘의 날씨

모든 주제가 우리아이 한글 가르칠때 배운 내용들이라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일상 생활속의 단어들을 먼저 익힐 수 있어서 실용적일 것 같다.

주제랑 관련이 있는 단어를 배우고 문장으로 확장을 하고 챈트, 율동, 교실놀이로 즐겁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4단원과 8단원이 끝나면 복습 단원이 나오는데 만들기, 명작동화 각색으로 자연스럽게 복습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 점도 특색인것 같다.

이책의 가장 큰 매력은 플래시 CD이다~단어왕 발음왕 문장왕 챈트왕모두모두 가능하다는 점~!

룰루랄라 챈트왕은 CD,플래시CD, 큐알코드 모두 가능하다~

컴퓨터 가져와서 재생시켜보니 너무너무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아이가 1시간을 그냥 스스로 탐색하며 재미있다고 또 하고 싶어 했다 ^^ 이 방대한 양을 다 큐알로 담기 어려워 플래시 CD로 구성했나 싶기도 하다.

책과 똑같은 차례로 플래시 화면이 있으니 책만으로 하는 학습보다 능률도 오르고 신나고 입체적인 학습이 가능하여 마치 어학원에 있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단어왕과 발음왕 문장왕 챈트플래시 CD로 재미있게 듣고 책으로 확인하니까 훨씬더 쉽게 느껴진다고 하니 앞으로

일주일에 한 두 시간씩 꼭 활용 해보려고 한다~

첫걸음이 이미 50퍼센트가 아닐까 싶다~ 첫 단추를 잘 꿰기에 최적의 책인것 같다.

발음과 글자가 어려워서 시작을 두려워 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해당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실제 사용해 본 후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맛있는어린이중국어첫걸음, #맛있는북스, #중국어초급교재추천, #어린이중국어교재추천,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