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람쌤의 엄마표 과학놀이 - 유아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아이가 좋아하는 진짜 진짜 신기한 과학실험 창의쑥쑥 시리즈 2
원진아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커갈수록 단순한 그림그리기, 만들기보다는 조금이라도 어떠한 현상의 원리를 활용해가며 하게 되면 좀더 풍성하고 교훈도 생기는 것 같아서 여러 엄마표 과학책과 비주얼 사전을 구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과학실험이라하면 거대한 화학실험이나 어려운 물리적 현상을 탐구하는 그런 거라 생각하면 엄마표를 못하죠^^

풍선에 바람이 들어가고 나가는 원리나 물감과 기름이 분리되는 현상을 이용한 놀이, 코인 티슈를 활용한 팽창 놀이등등 미술과 접목시키거나 놀이로 접근하면 아이는 과학을 삶의 일부로 여기게 되리라 생각합니다.또한 엄마랑 한 행복한 추억으로 생각하게 되어 친근함도 느끼겠죠?



여러 엄마표 과학놀이책중에 적합한 한 권을 고르려고 할 때 참 어렵죠..

아이 연령을 생각하여서 전반적인 실험의 내용을 살펴 본 후에 실험을 하는 재료가 구하기 쉬운 것인지도 중요하고 그 실험에서 알 수 있는 원리를 간단하지만 명료하게 설명해주는 책을 골라야 해요.




신과람쌤의

엄마표

과학놀이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의 약자인 신과람쌤^^ 저는 사실 처음에 사람 이름인가했어요. 현직 과학 선생임 네분이 공저인 이책은 80여가지 생활속 과학 놀아를 담고 있고 일단 간단해요!! , 그렇지만 거기에 담겨져 있는 원리는 결코 유치하거나 가볍기만 하지 않습니다. 어려운 용어는 줄이고 과학 원리를 체득 할 수 있도록 신나는 실험들로 구성 되어 있어요.



아이와 즐겁게 할만한 실험들중에 오늘은

슬라임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마침 집에 대용량 물풀과 렌즈 세척액, 베이킹소다등이 구비되어 있었기에 쉽게 해 볼 자신감이 생겼어요.

일단 자신감가지고 재료 모아 와서 시작해 보았습니다.

책에서는 물풀에 물을 섞고 물풀 뚜껑만큼의 렌즈세척액을 넣고 베이킹 소다를 넣으라고 했지만 전 렌즈 세척액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섞은 용액을 물풀에 첨가했어요. 아직 양과 농도 조절을 어려워하는 나이의 아이라 섞어서 하기로 했어요.

조물조물 하다보니 어느새 완성!!! 바닥에 대고 부푸린 바닥풍선, 애들은 바풍이라고 줄여서 이야기 하더라구요..

^^

슬라임 만들기를 하고 난후 활동도 했습니다.

물질의 혼합과 상태 변화를 체험 해보면서 각각의 재료의 입자가 새로운 형태로 결합하게되고 입자사이에 물을 가둬놓으면서 촉촉하고 끈적한 젤리가 된다고 하네요~.

놀이로 스트레스도 풀고 원리도 알게되는 일석이조 효과.

사진자료가 잘 되어있어서 실험 초보인 우리 모녀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었답니다.^^



책 앞쪽에는 기록표가 있어서 실험 하고 체크해나가다보면 어느새 꼬마 과학왕이 되어 있겠지요.



쉽게 즐거운 실험하며 자신감까지 키워주는 신과함쌤의 엄마표 과학놀이 추천해요!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 작성한 진솔한 후기입니다>



#신과람쌤의엄마표과학놀이, #동양북스, #엄마표과학실험,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