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알파벳 쓰기 - 쓰기의 힘이 영어 자신감으로 이어지는, 아이 스스로 9일 완성 프로그램
북링크 학습연구회 지음 / 북링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알파벳쓰기
아이가 영어에 관심을 가져서 사이트워드나 짧은 한줄짜리 동화책을 읽기 시작했다. 3개월쯤 지난 지금 약간의 워크북을 해주려고 하니 아이가 알파벳을 쓰지를 못하는 것이다...
읽으니 쓸 줄 안다고 생각해버렸었지만 가만 생각해보면 한글을 배울때도 책을 많이 읽다보니 어느샌가 한글 쓰기에 관심을 가졌었고 ㄱㄴㄷ ㅏㅔㅣㅓ.. 자음 모음 하나하나 쓰면서 가르쳐 줬었던게 생각이 났다.

영어 배울때도 한글처럼 알파벳 쓰기를 시켜줘야 생각이 든 찰나에 만나게된 북링크사의 똑똑한 알파벳쓰기



이책은 9일동안 아이 스스로 해 낼수 있는 분량으로 내용의 빠짐이 없이 여러 사진이 수록되어있어 이미지로 기억해 낼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하루 3단계로 학습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1단계는 오늘 배울 알파벳을 훑어보기로 하루 3개의 알파벳을 익히게 되어 있다. 소리냐어 읽어보고 대 소문자형태를 익힌다.

2단계는 사진으로 대표단어 익히기로 발음 음가의 대표적 사진으로 가볍게 익히고 하루치 학습마치고 다시 돌아와서 사진의 단어를 보고 복습하기에도 좋다

3단계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뽐내기^^ 엄마와 아이의 사인을 할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26개의 알파벳을 무작정 따라만 쓰면 지루할텐데 어떤 단어에 쓰는지 알면 호기심이 생겨서 즐겁게 공부 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서 구성 되었다. 그런데 방대한 단어가 수록되면 또 쓰기에 집중이 안되기 때문에 알파벳 쓰기 목표달성에 좋은 구성인것 같다.
무엇보다 9일만에 혼자쓸 수 있기에 더욱 목표를 쉽게 성취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첫 알파벳쓰기 교재일것 같다. 여기서 자신감 얻어서 다른 교재들의 워크북도 도전해 보아야 겠다.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사용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