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해력을 키우는 인생 동화책 - 선생님이 직접 읽고 권하는 학년별 · 단계별 동화
김진향 외 지음 / (주)학교도서관저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그림책에 관한, 그림책을 소개해주는 책은 많이 보았는데,

동화책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초등 문해력을 키우는 인생 동화책>이라는 이 책을 처음 보았을때 너무 반가웠다.

이 책은 네분의 선생님께서 함께 직접 읽고, 권해주는 동화책과 관련된 책이다!!

아이들의 문해력 부족문제가 요즘 많이 화두가 되는데,

아이들의 문해력을 키워주기 위한 책읽기(동화책)를 위한 팁을 얻기 위해

이 책을 꼭 읽어 보고 싶었다.^^

이 책은 초등 저, 중, 고학년으로 나누어 좋은 동화책을 추천해주고 있다.

학년들 중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읽기에서 ---> 깊게 생각하며 읽기를 생각하며 권해주어

아이들의 수준에 따라 단계적으로 책을 권해주기에도 딱 좋다!!!

아이들과 함께 책읽기에 좋은 팁으로 책대화 나누기, 나만의 책장 만들기가 인상적이었다.

빈 책장을 한 칸 주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으로만 꽉꽉 채운 책장을 만든다면,

자신의 책에 정말 애정을 가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두꺼운 책을 아이가 읽기 힘들어할때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좋은 아이디어를 얻었다.

어른이 옆에서 페이스 메이커가 되어주는 역할로 도와주어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등학생 아이와 어떤 동화책을 읽으면 좋을지 고민인 사람들이 읽으면 딱 좋은 책!!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