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잘하고 싶어서, 더 잘 살고 싶어서 -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매일의 문장들
양경민(글토크) 지음 / 빅피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와닿는 내용ㅡ

ㅇ아무리 부서지고 조각난다 해도 내가 사라지지 않는 한 ㅇ

어떤 모습이든 나만이 가질 수 있는 나만의 삶이죠. 내가 나의 삶을 살지않으면 누구도 살 수 없죠. 나만이 알고 나만이 보듬어 줄 수 있는 나의 삶이라는 사실을 잊지않았으면 합니다!



ㅇ실패를 만나더라도 멈출 수가 없었다. ㅇ95

중간중간 실패도 시련도 많이 겪었는데도 이렇게 계속 살아가고있다는 것이 그런 실패와 시련이 닥쳐도 나의 삶을 사랑하고 살아가길 원하고 있다는 것이죠!



ㅇ자신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만으로 ㅇ

사람은 완벽할 수 없기때문에 누구나 부족한 점이 있죠. 근데 그 부족함을 느끼고 인정하고 더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얼마나 멋있는 지 최고죠!



ㅇ적어도 최악을 벗어나기 위해 ㅇ130

우리는 늘 언제나 삶을 살아갈려고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근데 늘 잘되는 것은 아니죠. 근데 또 최선을 다했기에 최악은 피했다고는 할 수 있는거겠죠!



ㅇ함부로 정의 내려서는 안 된다. ㅇ175

나자신도 그렇고 다른 사람들 또한 늘 함부로 대할 수 있는건 없죠. 특히 내가 잘 모르는 다른 사람을 함부로 대한만큼 분명 되돌아온다는 건 명심해야하죠!



ㅡ마지막 느낌ㅡ

분명 삶이 힘들다고 느낄 때가 있지만 그럼에도 분명 나는 계속 살아가고있고 나의 삶을 이런 힘듦을 이겨내면서까지도 사랑하고있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