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줄로 사로잡는 전달의 법칙
모토하시 아도 지음, 김정환 옮김 / 밀리언서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와닿는 문장ㅡ

ㅇ관점을 살짝 비틀어ㅇ29

단점이 있다고 해도 다른 관점으로 보면 장점이 되기도 하죠. 그래서 마케팅이나 광고쪽에서 일한다면 이렇게 다양한 관점이 중요하죠!



ㅇ단순히 프로그램 요약 영상만을 내보내서는 안 된다.ㅇ61

시청자들은 다음에 시간을 내서 볼 영상인지 정하기 위해 예고편을 봅니다. 그래서 짧은시간안에 더 어필하기위해 하이라이트를 보고 시청자들에게 기대감을 주는 것처럼 다른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사람들이 기대할 만한 하이라이트를 먼저 언급해서 궁금하게하면 더 집중해서 듣고싶어하겠죠!



ㅇ전달하는 쪽과 전달받는 쪽이 공통의 화제ㅇ67

소개팅할때도 중요한게 공통된 화제가 있다면 끊임없이 대화를 하면서 금방 친해질 수 있죠. 저는 소개팅에서 게임을 잘 모르는데 게임얘기만 하시던 남자분 얘기만 알아듣지도 못하고 듣기만 하다가 제 얘기는 못하고 밥만 먹고 왔던 기억이 있는데 그 시간이 정말 지루했었죠. 대화를 하고 싶을 때 최대한 공통의 화제를 통해서 대화해 나가면 좋죠!



ㅇ교장 선생님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코너는 따분함의 극치였지만, 그렇다고 뺄 수도 없었다.ㅇ89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는게 있죠. 재미없는 이야기를 누군가한테 소개시켜줘야한다면 새로운 관점으로 이야기를 하면 새로운 매력으로 어필할 수 있죠. 이 책에서는 이상형월드컵처럼 순위를 매기면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점을 이용했는데 역시 잘 먹혔죠!



ㅇ상대가 머리를 쓰지 않게 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ㅇ191

원활한 의시소통을 위해서는 아무래도 어려운 단어를 쓰지도 않고 평소 익숙한 단어를 쓰는게 좋죠. 그리고 복잡하게 꼬아서 얘기하는 것보다 직접적일수록 서로 오해없이 잘 알아듣고 잘 전달할 수 있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