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 모든 것이 가능한 나는 누구인가?
김선중 지음 / 원너스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와닿는 내용ㅡ

ㅇ그저 발견만ㅇ51P



나는 내가 겪었던 내제되어있던 것들로부터 지금을 행동합니다. 근데 자꾸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고 들어보셨죠? 그런 실수를 계속하는데 그냥 그러려니 살면 안되죠. 그래서 나는 왜 그런 실수를 했는지 생각해보고 나를 발견해야합니다. 그래야 나를 바꿀 수 있습니다!



ㅇ그냥 셀리로 머피를 덮으려고만 하면ㅇ93P



셀리는 나로 인해 돌아간다면 머피는 주변에 휘둘리며 돌아가는 것을 뜻합니다. 무언가 잘못됐을 때 남탓만 하면 머피인데 이 머피는 남탓만 해서 남을 고칠 순 없으니까 자꾸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셀리로 변화를 줘야합니다. 근데 그냥 악취를 없애기 위해 향수를 뿌리는 격으로만 잠깐 덮는게 아니라 근본적으로 변화를 줘야하는게 키포인트입니다!



ㅇ'문제가 아닌 원래의 온전한 것'ㅇ126P



이 책에서는 자장면을 먹고 체한 뒤로 트라우마가 생겨 나중에 또 자장면을 먹으려고하면 그때 그 트라우마로 체기가 올라와서 먹지못하는 예를 들었습니다. 이렇게 우리 인간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트라우마가 생길 수 밖에 없는데 이걸 잘 생각해보면 무조건 자장면을 먹으면 체하는 몸이 아니고 스트레스를 받았던 기억때문이라는 것을 알고나면 무조건 체하는것이 아니라는 걸 알게되서 체기가 올라오는 반응이 사라질 수 있게 됩니다. 이렇듯 원래의 온전한 나를 찾는 셀리리더쉽이 우리 삶에 필요한 것이죠!



ㅇ에너지는 서로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기는 법칙ㅇ176P



끼리끼리 논다는 말도 있듯이 자연스럽게 모이다보면 비슷한 에너지가 모여 전체적으로 서로 조화롭고 시너지가 생기게됩니다. 그러니 내가 변해야 주변도 변할 수 있습니다!



ㅇ왜 그렇지?라는 생각을 할 때 당신은 깨닫게 될 것이다.ㅇ241P



무언가 깨닫고싶다면 왜 그런가를 생각하다보면 분명 어떤것이든 깨닫게 됩니다. 그러니 일단 왜?를 물어보고 셀리리더쉽을 통해서 나에게서 답이 나올것입니다!



ㅡ마지막 느낌ㅡ

자기계발서를 많이 보면서 이것저것 변화를 많이 주려고했지만 계속 문제가 느껴지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방향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