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지갑 열지 마 - 첫 월급부터 시작하는 2030 재테크
권종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와닿는 내용ㅡ

ㅇ'돈'이라는 사랑꾼에게 애정을 주느냐ㅇ11P

생각해보니 돈이 많이 필요하고 돈을 많이 벌어야하는데 정말 관심이 없다고해야할지 귀찮고 힘들다는 생각에 가까이하지않았고 남이 하는대로 시키는대로 부랴부랴 따라하는 행동만 했었습니다. 그러니까 돈이 멀어질 수 밖에 없는거였죠. 한방에 벌린다해도 관심을 갖고 지키지않으면 없어지겠죠. 적어도 먹고 살만큼은 애정해줘야할것같습니다!



ㅇ기본적인 정보를 제때ㅇ89P

저도 괜히 기본도 모르면서 바로 뛰어넘는 행동을 할 때마다 자꾸 기본에서 막혔던 경험이 있어서 와닿았습니다. 기본을 놓치고 고급정보를 알았는데 기본을 몰라 실수하거나 써먹지못하면 무슨 소용입니까. 그래서 진짜 기본적인것을 계속 체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습니다!



ㅇ모르는 사람 따라가지말라ㅇ121P

아이들한테는 모르는 사람 위험하니까 따라가지말라고합니다. 근데 재테크할때는 좋다고 하면 필요하다고하면 믿고 모르는 계약을 하는 어른이 많습니다. 저도 보험같은거 잘모르고 계약하고 해약했다가 엄청 손해를 얼마전에 봤습니다. 왜 모르면서 따라갔는지 정말 착잡했습니다. 다음엔 꼼꼼히 따져가며 할겁니다!



ㅇ오해나 편견으로 인해 무방비의 위험ㅇ154P

저도 보험이나 재테크 관련된 쪽은 어렵고 사기당하기 쉬워보여서 아예 관심을 안두고있었습니다. 근데 그러다가 언제 큰돈이 필요할지 모르는데 저희집이 예전에 갑자기 전세값이 올라가 급하게 돈이 필요했던 적이 떠오릅니다. 진짜 그럴때 위기일때 대처할 수 있는 어른은 되야지않겠습니까!?



ㅇ큰 주머니를 줄일 때가 그보다훨씬 작은 세금 주머니를 줄이는 것보다 더 큰 도움이 되겠죠?ㅇ276P

작은 세금 주머니를 일일히 체크해가며 줄이면 아무래도 놓치기도 쉽고 번거롭고 연말에 한꺼번에 하는게 훨씬 편리하죠. 그러니까 크게 줄일 수도 있고 많은 양이니 정신차리고 잘 알아둬야하는거죠!



ㅡ마지막 느낌ㅡ

아직까지도 제가 아이같다고 느꼈습니다. 재테크쪽은 정말 아기수준이죠. 기본도 모르고 그냥 어렵고 귀찮게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 읽으면서 반성도 하고 정신 바짝 차리게 되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도 되어있습니다. 초보자나 상관없이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