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쿠킹씨의 베이킹 클래스 - 기초부터 배우는 디저트의 모든 것
쿠킹씨 지음 / 허들링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일시품절


 

쿠킹씨 유튜브는 워낙 유명하니까 많이들 아시죠.

저도 동영상 많이 봤는데, 특히 세부적인 설명때문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어서 유명하잖아요.

 

초보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 각 작업마다 왜 그렇게 하는지 이해하는 것이죠. 그래야 실수를 줄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홈베이킹의 장점이라면, 내 입맛과 취향에 맞춰 재료를 가감할 수 있는 점인데요. 쿠킹씨 유튜브에는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도 비교적 상세하기 때문에, 어떤 이유로 어떻게 대체할 수 있는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예를 들면 집에 베이킹 파우더만 있는데, 베이킹 소다를 베이킹 파우더로 대체할 수 있나요? 설탕은 어느만큼 줄일 수 있을까요? 이런 생각들 다들 한 번 해보지 않았나요? 저는 이런 부분에 대해 쿠킹씨 유튜브에서 답을 많이 얻을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책이 나온다는 것도 많이 기대가 되었지요!

 

 

책을 받은 후에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 품목들이 있을까 일단 쭉 훑어보았는데요.

책도 그냥 레시피북이 아니네요!

유튜브에서 보았던 자세한 설명이 가득한 동영상을 책으로 보기 좋게 풀어놓은 느낌이에요.

 

일단 베이킹에서 흔히 쓰는 재료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하고요

베이킹에서 사용하는 용어들, 과정에 대한 설명들도 이렇게 자세합니다.

 

레시피북 중에서 '실온'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책 보신 적 있나요? 저는 없는 것 같은데요ㅎㅎ

이런 것들이 숙련자에게는 너무 당연하고 익숙해서 넘어가는 부분인데, 초보자들에게는 헷갈릴수도 있는 포인트거든요. 그리고, 베이킹 결과물에서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요.

이런 부분을 잘 파악하고 설명해주는게 쿠킹씨의 유튜브나 이 책에서 너무 좋은 부분이에요!

 

레시피 부분도 그냥 줄글로 되어있지 않습니다.

꼭 동영상을 글로 풀어놓은 느낌이 들어요.

 

여기 기본 쿠키 만드는 것에 대한 설명을 가져와봤어요.

각 단계마다 사진과 설명이 꼼꼼히 덧붙여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튜브에서 레시피를 많이 참고하는 편이에요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는게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그런데 직접 만들때는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할 수 없어요. 몇 초에 내가 원하는 부분이 나오는지 매번 찾아가며 볼 수 없잖아요.

그래서 동영상으로 본 것을 간략하게 순서를 따로 적어놔요 한 번에 볼 수 있게요.

그렇게 적은 것으로 보고 실제 베이킹을 할 때 참고해요

 

그런데 이 책은 그렇게 동영상을 본 후에 적어놓은 글 같은 느낌이에요! 그것도 사진을 첨부해서요.

얼마나 친절하고 편한지요!

 

그리고 이렇게 각 파트마다 자주 질문할 법한 내용들이 더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참 유익했어요.

 

정리하자면, 쿠킹씨 유튜브 한 번이라도 보신 분들은, 친절한 설명 다들 아실거고요.

그 설명이 책으로도 그대로 옮겨있습니다.

무엇보다, 실제 베이킹 할 때, 동영상보는 것보다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리된 책이 편한 면이 있지요? 그런 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겠네요!

초보자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