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쿠키 50 - 예쁘고, 맛있고, 정성 가득한 나만의 쿠키
스테이시 아디만도 지음, 고상진 옮김 / 리스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라고 하면 종류가 정말 많은데, 흔히 초코 쿠키 정도만 생각나는 것 같아요!

스위트 쿠키 책 서평단에 당첨되고 나서 이 책에는 어떤 쿠키들이 소개되는지 궁금했어요

 

생각보다 다양한 쿠키 종류들이 들어있더라고요~

 

크게 보면 버터 쿠키, 초콜릿 베이스 쿠키, 팬시쿠키(쿠키 위에 설탕이나 견과 등등을 여러가지 장식한 쿠키), 과일 쿠키, 향신료 쿠키, 견과 쿠키 이런 종류가 있어요.

 이렇게 크게 그림과 함께 어떤 쿠키가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림을 보고 만들어보고 싶은걸 바로 고를 수 있었어요!

특이한 건 흔히 쿠키라고 생각해보지 않은 품목들, 예를 들면 마카롱, 팔미에, 브라우니 같은 것들도 좀 포함되어 있었어요.

 

 

비교적 기본적인 품목이라서 포함되어 있나봐요

 

 

그림으로 종류 살펴보다가 이런 신기한 품목도 있어서 눈에 띄더라고요

 

 이 쿠키는 못난이 쿠키에요ㅎㅎ 재밌죠? 도대체 무슨 쿠키인가 했더니~ 와 시중 과자 종류를 토핑으로한 새로운 쿠키이더라고요?

이런 쿠키 처음봤어요ㅎㅎ 다음에 만들어보려고 예약이요!

이 쿠키는 루겔러흐라고 하는데요.

 

이름을 처음 들어봤어요. 이스라엘 전통 쿠키라고 하는데요.

 

 

반죽에 크림치즈와 함께 반죽하는게 맛있어보이고, 속에 시나몬 피칸 등을 필링으로 채우는 것인가봐요

정말 맛없을 수 없는 조합.. 이것도 만들어보기 예약입니다.ㅎㅎ

 

 

책 받고 제일 처음 만들어본 건 브라우니에요.

사실 제일 만만한 항목이죠!

 

겉에 바삭한 층이 잘 형성되고, 속은 촉촉한 브라우니가 제대로 나왔어요!

 

 

 

 

 

 

 

그 다음에 만들어본 건 진저브레드쿠키에요

이제 크리스마스 2주 밖에 안남았잖아요

연말 분위기도 낼 겸 주변에 선물하고 싶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진저브레드맨 너무너무 귀엽지 않아요??

당밀이 들어가서 촉촉하고 쫀득해요! 저는 생강차도 워낙 좋아하는데, 생각향이 너무 중독적인 쿠키였습니다!

 

 

 

 

이 책 아쉬운 점도 많았어요ㅠㅠ

 일단, 부피계량으로 적혀있는데요.

1컵이 250ml인지 240ml인지, 200ml인지 확실하게 적혀있지 않아요ㅠㅠ

저는 일단 250ml 를 따랐습니다.

그 외에도 번역이 잘못된건지 이상한 부분이 있었어요.

 생강 쿠키에는 설명에 통밀이 주는 포만감이 좋다고 적혀있는데, 재료칸에는 그냥 중력분으로 되어있더라고요.

아마도 밀가루 이름 번역이 잘못 된게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여기 콘쿠키 부분도 마찬가지에요

 

 

옥수수 전분이 1+1/4컵이 적혀 있더라고요???말이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옥수수가루를 옥수수 전분으로 잘못 번역한 것 같더라고요.

 

정리해보자면, 다양하면서도 기본적인 쿠키까지 레시피를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어서 좋은 책이었어요.

그리고 variation이라고 하면서 같은 쿠키를 다른 방법으로 변형해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도 제시해서 좋았어요.

그러나, 부피계량으로 표기하면서 몇 리터인지 정확하게 제시되지 않은점과 부피 계량 자체가 좀 선호되지 않는 점도 있고요.

재료 설명 등이 번역이 잘못된건지 오류가 좀 있는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