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 - 쓸수록 마음이 편안해지는 하루 한 장 명상
채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 책

최근들어 일이 많아지고 다양한 학생들을 만나면서 사실 체력적으로나 정서적으로 많이 힘들었던 것 같다

조금 지쳐있을 때 명상을 듣거나, 잔잔한 피아노 음악을 틀어두었다. (예전이라면 생각지도 못했을 행동들을 지금 하고 있다)

마음챙김은 2018년도에 처음 접하게 되었고, 그 이후에 조금씩 마음챙김의 효과에 대한 책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러다 코로나가 터지고 난 뒤부터는 수 많은 마음챙김 책을 수 많이... 나왔던 것 같다.

우리 사회에서 지금 마음챙김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가 있었던 부분이다.

마음챙김의 다양한 안내서를 많이 봐왔는데, 실제로 이런 마음챙김 책은 처음이다!

쓸수록 마음이 편안해지는 하루 한 장 명상이라고 필사책이 나왔다. 마음챙김을 할 수 있는 필사책

읽으면서 쓰면서 편안하게 하루를 정돈할 수 있는 책으로 나왔다는 것이 나에게는 굉장히 신박하고 산뜻했다.

사실 나는 쓰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마음챙김을 하면서 쓰는 것을 해본 경험이 없다...(싱잉볼을 이용한 명상, 명상 등은 해보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마음을 챙기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전부였는데, 책에 필사를 할 수 있게 하다니... 인지하는 부분을 더 인지할 수 있게

(적으면 더 학습이 빨라진다는 말처럼 마음챙김 책의 일부들을 적으면서 더 빠른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30만 명의 삶을 바꾼 명상 멘토이신 채환의 첫 필사 명상집이라고 한다. 유튜브로 명상을 치면 이 분의 명상을 돕는 영상들이 뜨지만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였어서 들어본 적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한 번 들어봤다(3시간 짜리들이 많아서 나는 어려울 것 같다 ㅎㅎ)

100가지 마음챙김은 명상가이자 치유사로 활동하던 채환이 만났던 인생을 바꾸길 원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고민에 대한 답을 적어두었다. 하루에 단 10분이라도 좋은 말을 직접 손으로 써보면 말은 생각을 바꾸고, 생각은 마음을 바꾸고, 마음은 행동을 바꿀 것이라는 확신이 담겨있다. 작은 행동이 쌓이면 습관이 되듯이, 하루 단 10분의 시간이 100일 동안 쌓이면 인생을 더 좋은 운명으로 바꿀 수 있다고 표현했다(운명을 좀 더 바꿔보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하루 10분으로 만드는 100일의 기적 - 차례

-1단계 바라보기 - 나도 알지 못했던 나를 온전히 바라보다.

-2단계 깨어 있기 - 지금 이 순간, 온전한 나로서 깨어 있다.

-3단계 알아차리기 - 매 순간 나를 비춰보며 온전 자유를 알아차리다.

-4단계 흘러가기 - 내가 원하고 만드는 삶 속으로 온전하게 흘러가다

글쓰기 명상 - 글을 쓸 때 한 글자 한 문장 쓸 때마다 명상의 기법을 응용하는 것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고 알아차릴 수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

깊은 무의식 속에 꿈틀거리는 숨은 희망을 찾아내고 오래된 부정적인 기억을 씻어내는 공간

내가 원하는 시간, 공간, 언제든 내면의 나와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하는 책

“매일 한 장만 따라 써보세요. 마음도, 인생도 쉬워집니다.“ 요 것이야말로 중요한 포인트다!

책은 왼쪽 편에 마음챙김 관련 문구들이 있고, 오른편에는 필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배치해두었다

오른 편 필사할 수 있는 곳에는 아래에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는 말이 적혀있는데 되게 별거 아닌데도 감사하다는 말인데

내 스스로에게 감사한 기분을 느끼게 만들었다

나는 아이패드에 일기를 쓰는데 거기에 필사를 해뒀었다 ㅎㅎ 혼자 100일 마음챙김 책을 들고 다니면서 메모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최근 나에게 가장 와닿고 좋았던 부분이 많았는데 그 중에~

모든 것은 잠시다.

모든 것은 지나간다.

모든 것은 흘러간다.

모든 것은 변한다.

모든 것은 스쳐간다.

모든 것은 흩어진다.

작은 어떤 것에 집착하고 있던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들게 만들었던 부분

책은 이렇게 보여진다~

불안정한 나의 삶에서 위안이 된 말

불안정함 속에 깨어있기

나는 가능성이다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다

나는 바로 그 무엇이다

내가 바로 그 무엇이다

내가 그것이다

그것이다

세상은 모든 것이 불안정하다.

모든 존재도 불안정하다 불안정한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며 불안정하기에 모든 가능성을 담을 수 있다.

불안과 두려움이 많은 분, 걱정과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 분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편안함을 느껴봤으면 한다.

생각보다 길지 않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며, 오글거리는 듯하지만 나에게 위안을 많이 담아서 퍼주는 책이다.

채환 명상을 들어보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들어보셔요(짧은 것도 있으니 들어보는 것도 좋아요)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가 담겨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