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자처럼 생각하기 - 목적 있는 삶을 위한 11가지 기술
제이 셰티 지음, 이지연 옮김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 책은 책 표지처럼 목적있는 삶을 위한 11가지 기술을 알려준다고 했다!! 

사실 이 책을 읽고 싶었던 궁극적인 이유는 전 세계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가 되었다고 했던 것도 놀라웠는데 아마존 뉴욕타임즈에서도 베스트셀러 1위라고 해서 궁금해서라도 꼭 한 번 읽어보고 싶었다.

 

물론... 책을 받고... 무척이나 놀랐다. 수도자의 길은 저렇게나 두꺼우... 아니 먼 것.. 아니 긴 것... 아니 힘든... 것일 것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책을 읽기도 전에 느꼈던 책에 대한 부담감과 두려움은 생각보다 쉽게 해결되었던 것 같다. 책의 가독성은 쉽게 해결되었고, 책의 내용도 삶의 길을 열어주는 듯한 글들이 많아서 뿌듯 아니 꽤나 만족하면서 읽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진짜 편지를 받은 느낌으로다가 감성을 받아 읽기 시작했다 사실 나는 이분이 유명한 지도 몰랐고, 외국 사람에 대한 관심이 적어... 더 그런 걸지도 모르겠지만 읽으면서 관심이 가서 동영상도 보게 되었다. 아름답게 세상을 바라볼 줄 아는 사람이였고 다른 사람을 아름답게 볼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었다.

 

책에서의 목차는 책을 읽고 싶게도 만들고 읽고 싶지 않게도 만든다고 생각한다, 나는 불교적인 성향의 책 (사실 무교에 더 가깝지만)

(불교적 마인드를 좋아한다)이란 느낌을 많이 들었다. 그리고 명상이라는 부분도 비슷하게 맞아들어갔다.

 

 

목차마다 다양한 마음에 톡톡하고 와 닿는 부분들이 콩하고 왔었다

특히 나는 부정적인 부분과 두려움에 대한 글은 많은 책을 통해서도 접해와서 비슷했지만 또다른 부분들도 있어서 나름 읽는데 즐겁게 읽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특히 작은 것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나에게 훈련 방법들을 알려주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과 인간관계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잘 어루어 만져주었다. 큰 목적을 가지고 이 책을 읽어나가기 보다 내 삶의 질을 조금이나마 향상 시키고 싶다는 생각으로 읽다보니 책은 금방 술술 읽혀졌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내가 생각하는 나로 타인들이 나를 바라봐준다면 좋겠다

다른 사람들은 자신을 좋지 않게 먼저 바라보고 있어서 걱정이라지만 나는 요즘 나 자신을 너무너무 좋아하고 사랑하면서 바라보고 있어서 내가 나를 바라보는 것 처럼 다른 사람도 나를 그렇게 봐줬으면 좋겠다 ㅎㅎ

 

1.매일 나의 책상(같은 시간)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어떤 감정이였는지, 어땠는지

2. 나의 변화를 살펴보며 다른 환경 속에 가보기

3. 나에게 의미있는 활동하기

 

새로운 것을 해보려고 노력하며 2,3은 얼마 전에 읽은 책과 구매한 책 중 필요한 사람들에게 책을 직접 전달해주러 갔다가 왔다

내 나름의 의미가 있는 일(내 스스로 우리 지역이 아닌 지역으로 감) 나름 즐거웠다

 

부정적인 생각은 어디에나 있다. 언제나 존재한다. 어느순간에 언제 불쑥 하고 튀어나온다. 그때 나는 그냥 욕을 하거나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버린다. 그런 나를 한심하게 생각해왔다. 그런 나는 부정적인 생각은 어디에나 있다는 저 문구 하나가 나를 편안하게 만들었다. 그래 뭐 부정적인 생각은 어디에나 있는 거니 내가 생각하기 나름이니깐... 하고 넘어갈 수 있게 만들었다

 

맘에 들었던 구절...

가 지금 당장 원하는 것에서 초연해진다는 뜻이다. 초연해진다는 것은 나를 장악한 감각, 세속적인 욕망, 물질적 세상에서 벗어난다는 뜻이다. 객간적 관찰자의 시각을 취한다는 뜻이며 오직 초연해질 때 우리는 진정으로 마음을 제어할 수 있다.

출처 입력

 

초연해진다는 말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 이 책에서 사용한 초연해진다는 말에 나는 빠져버렸다. 특히 아무것도 나를 소유해서는 안된다는 말 그리고 그 뜻으로 가장 훌륭한 형태의 초연함은 모든것에 가까이 가되 그게 나를 잡아먹거나 소유하게 두지 않는 것이다.

 

 

 

내면의 힘을 키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짧지 않은 글 속에 굵은 힘이 들어가 있다. 그리고 그 힘은 나를 응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