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교사 도전기 - 아이들이 꿈꾸는 희망 교육 Social Shift Series 6
웬디 콥 지음, 최유강 옮김 / 에이지21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와는 완전히 다른 기부문화를 가지고 있는 미국에서
충분히 가능하고 창의적으로 가지치기를 하는것을 보면서 과연
선진국이로구나 라고 생각해본다.부러우면 지는거다^^
분명히 배우고 실행에 옮길만한 좋은 자료를 주는 책이다.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대가없이 치르는 생고생이야말로 사서 고생을 하라는 옛말을
되새김해준다.

야학과 보육교사,공부방..힘겹게 배움의 시간을 갖고있는 수많은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해 본다.

배움에 목말라 하는 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창안하고 운영을 위해 돈을 걷어 꾸리는 일은
결코 쉽지가 않다.소외계층과 사회전체에 윤활유를 바르는 이런 교육자원봉사야
말로 진정한 보람일것 같다.교육은 시간이 갈수록 더 크게 남는 법이니까

단체를 구성하기 과정을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중요부분을 정리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뜻이 있어 일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책이다.
뭐니뭐니 해도 머니(money)가 이 사업의 성공여부 즉 장기적으로 살아남을수 있느냐의 문제인데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나니 그들의 열정앞에서 장벽은 없는것 같았다.
명문대 학생들이 할일은 많다는 걸 알았다구^^

멍때리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자극제가 될 내용이라고 생각한다.뭔가 남을 위해 봉사하는건
몹시도 기쁜일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가지고 품앗이 하는게 대유행?이다.이 책을 통해 더불어 살기 위해서는 나누는게
정말 중요하다는 걸 새삼 가슴으로 느끼는 계기가 됐다.우리나라 야학은 완전히 사장위기라서
창피하고 화가 나기도 했지만...부활하는 그 날이 올것이라 믿느다.부활이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을
통해서 교육의 질이 떨어지는 자들에 대한 새로운 대안이 기하급수적으로 생기길 희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