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2 - Yes를 끌어내는 설득의 50가지 비밀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노아 J. 골드스타인 외 지음, 윤미나 옮김 / 21세기북스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렵거나 딱딱하지가 않다.매우 흥미롭다.직장에서 사람들과 부대끼다 보면 겪는 일반적인 고민과 기발한 아이디어가 생각이 나지 않을때 보면 유용할듯하다.먹고 살기 위해서는 평생 움직여야 한다.좋게 말하면 비즈니스고 없어보이게 말하자면 영업이다.상대방의 맘을 뺏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인간들의 성격은 제각각 이지만 밑바탕의 것들은 모두 일치 한다는 것에서 출발한다.심리학하면 골치가 아프다거나 아니면 재미있는 성격테스트 정도로만 알고 있는게 맞을 것이다.후자쪽이 더 가까운 책이다.사람들의 심리를 잘 안다면 매출을 극대화 시킬수 있고 힘안들이고 유혹을 할수 있으며 회사의 긍정적인 각인을 자연스럽게 할수있다.사회적 증거의 법칙,상호성의 법칙,일관성의 업칙,호감의 법칙,희귀성의 법칙,권위의 법칙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다.나는 희귀성의 법칙에 아주 신기함을 느꼈다.희소가치가 뭐길래~돈을 자꾸만 쓰게 만드는 걸까? 나도 매일 당하고 있다^^대부분의 사람들을 우르르 몰려가게 만드는 마력같은 것들을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계속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하니 웃음이 절로 나왔다.정말 참아내기 힘든 수집욕과 물욕이 누구에게나 있는것을 적절하게 자극만 해줘도 사람들은 난리다.등장하는 사례들이 처음 듣는 얘기 들이고 흥미로워서 시간 가는줄 몰랐다.자연스럽게 이런 심리들의 장점을 직장에서 어떻게 적용이 가능한지도 가르쳐준다.이게 이 책의 매력인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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