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 부의 진실을 말하다 - 워렌 버핏의 '말'을 통해 보는 삶의 지혜와 성공 투자 전략
자넷 로위 지음, 김기준 옮김 / 크레듀(credu)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이 할아버지가 자신감에 넘쳐 있는걸 보면 몹시 난 흥분을 한다.어찌보면 거만하고 깐깐한 스타일이지만 그래도 멋져 보이는 건 왜일까? 고집대로 변함없이 이끌고 나가는 추진력이 아닌가 싶다.그리고 돈을 가진자들에게는 찾아볼수 없는 겸손함이 있다.사실 이 겸손이라는 것이 워렌 버핏의 말속에서 찾기란 쉽지가 않다.거칠고 직선적이기까지 하는 모습에서 간간히 실망하기도 했지만^^워낙 말과 투자기술이 다양하고 정력적이다보니 하나라도 건질게 없나 하고 덤비는 사람들이 많아서 대놓고 반감을 드러내기란 어려울 것이다.돈이 뭐길래~워렌 버핏을 이렇게 대단한 사람으로 추앙하는 것일까? 주식투자의 귀인답게 분석하고 선견지명이 있는 자이다.누구나 가지고 있는 상식이 아니고 자신만의 확신과 자신감이 있었다.태생적 배경에서 역시 엿볼수가 있었다.선척적으로 타고난 것 보다 자라가면서 부모에게 또는 친구들에게 그리고 스승들에게서 배워온 것들이 투자의 파괴력을 가져온 것이다.그의 말과 행동에서 배울수 있는건 아주 많았다. 쉽게 돈을 벌고자 하는 단순한 마인드로는 큰부자가 될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그리고 빨리 이득을 보겠다는 것도 잊으라고 말한다.워렌버핏은 치매에 걸리지 않을것 같다.매일 새로운 것들에 대한 호기심과 주식장난에 심취한 유머스런 할어버지니까ㅎ 재미를 찾아 헤매는 멋쟁이 노신사 같았다.남들은 무슨 어마어마한 비법이 있을줄 아는데 사실 그런게 아니었다.진짜 비방은 워렌버핏의 머릿속에 다 모셔져 있었다.그가 말한 것들을 모아모아 놓은 이 책에서 얻는 수확이 주식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참고서가 될것 같다.단순한 돈놀이가 아닌 삶의 재미를 배가 시키기 위한 것으로 바라봐주는 여유가 필요할때 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