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그녀는 무슨 영어를 할까? - 성공을 꿈꾸는 여성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영어책 잘나가는 그녀 2
김미선 외 지음, 태인영 감수 / 21세기북스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네명의 여성 직장인들의 하루 일과를 뒤따르며 싱싱한 사진과 함께 일기형식으로 쓰여져있다. 스크립트를 보기좋게 큰 활자체로 제공해주었다.교과서 글자처럼 큼직하여서 나도 모르게 따라 읽어버릴 정도로 쉬운듯한 느낌을 받았다.간혹 막히는 단어도  있었다^^평소 영어일기를 쓴답시고 막상 한글을 영어로 옮길려면 갑갑했는데 몇몇 좋은 표현들을 알수있어서 좋았다.매 장마다 표현정리(예문과함께)와 단어정리(물건사진과 함께)를 해준다.그리고 주인공들이 평소 가지고 있는 직장생활의 노하우라던지 영어학습의 방법을 알려주었다.사실 이런게 더 도움이 될수도 있겠다.ㅎ 구글을 이용하여 학습(알만한 사람은 다 알것이다)을 한다던지 적성,전공 따지지 않고 무작정 취업하고 보자는 요즘 세태를 꼬집는 말들은 독자들에게 좋은팁이 될것같다.내가 자꾸 눈이가고 이 사람의 생활이 나였으면 하는 사람은 프리랜서 여행작가이신 김미선씨와 PR회사에서 일하시는 김지민씨다.토익 가지고 영어를 공부한것이 아니라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영어가 필수이기에 했다는 말은 잘못 공부하고 있는 수많은 영어중독자?들에게 따끔한 메세지를 전해주는것 같았다.토익점수가 높아도 회화와 작문에 꽝인 사람 정말 많지 않은가? 모두들 두려워하는 말하기...대한 공포의 극복 방법은 저자들이 말하듯 자기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찾으라는 것이다.네분 모두 정말 신이 나서 일을 하는 모습을 느낄수가 있었다.여행컨설턴트와 국제 홍보업무는 나를 매혹시킬만한 일인것 같다.프리랜서의 경우 자유로워 보인다고 덤벼서는 안될것이다.수입이 어느 수준에 이르기 까지는 피나는 적응기간이 필요하다는 말이 아주 와닿는다.국제업무를 모두들 하는 분들이라고 해서 처음부터 전화통화나 대화,프리젠테이션,이메일 등이 완벽한건 아니었다.산전수전 우여곡절끝에 이뤄진 갚진 결과물이 지금 이들을 더 빛나게 해주는것 같았다.노력한 만큼 연봉이 높아지고 자신감은 넘치리라~ㅎ전문 모델이 아니라서 그런지 쑥쓰러워 하는 모습이 귀여웠다.198페이지 사진에 있는 노란 색바램은 인쇄의 잘못이라 생각된다.필요한 구문과 어휘들이 알차게 정리된 좋은 책이다.직장인 분들에게 강력추천한다.real talk를 크게 소리내어 읽어보고 암기해보면 좋을것 같다.중고등 시절에 했던대로 외워야 써먹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