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공법 무작정 따라하기 - 부동산 실무자를 위한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서영창.남우현 지음 / 길벗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가지고 있는 부동산 가치를 높여서 매매,임대를 하거나 평소 관심이 가는 물건을 매입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공법을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됐다. 내가 관심있어하는 전원주택,상가 물건을 고르는 안목이 좀 더 넓어진느낌이다.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꼭 읽어보길 추천하고싶다. 관련 법령이 그렇게나 많은줄 이제 알았다.공인중개사를 공부하거나 이미 취득한 사람들에게도 부동산공법 실무를 익히는데 좋은게 뭐냐면 내가 모르는 사이트에서 얻을수 있는 알찬 정보가 있다는 것에 약간의 흥분과 함께 평소 읽고 있는 부동산공법 기본서보다는 훨씬 더 잘 읽혀졌다.동일한 법령인데 사진과 자료들이 이해하기 쉽게 배치가 돼있다보니 금방 진도를 나갈수가 있었다.국계법,도시개발법은 해도해도 법령이 재미도 없고 지루했었는데 부동산 무작정 따라하기 이 책을 보면서 내가 토지,건물 주인이라는 생각을 하고 이입을 하게 되니까 어떻게 자료를 찾고 팔기위해 또 어떻게 잔존가치를 높일지 생각을 스스로 하게 됐다,저자가 공인중개사인 분도 있고 해서 부동산 공법뿐만이 아니라 공시법에서 공부했던 내용들을 아주 쉽게 실제 활용을 어찌 하는지 알려주는 아주 좋은 책이다.역시 실무는 이론과 다르다.주관적인 판단을 배제하고 각종 부동산 규제를 살피기 위해서 토지이용계획확인서까지는 알고 있었지만 부동산종합증명서는 처음 알게 됐는데 18가지 공부를 한번에 확인할수 있는 이런 편리함을 모르고 있었다니 이래서 관련책을 봐야하나보다.건축믈대장에서 확인할 사항들과 토지이음 사이트 활용방법까지 알게 돼니까 뭔가 되게 든든하면서 막연한 공법에 대한 두려움도 잊고 재미도 붙여갈수가 있었다.국토교통부 사이트 이용하기,상권분석하기도 좋았고 개발허가에 대한 이해를 넓힐수 있었고 부동산 공법 무작정 따라하기를 선택하길 잘 한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