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록 공인중개사 한방에 합격 기본서 1차 부동산학개론 2021 경록 공인중개사 기본서
중진출제위원(급)저자그룹.경록부동산교육연구소 지음 / 경록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1공인중개사1차 과목 중에서 부동산학개론이 가장 책을 차분히 읽어내려갈수 있었다.몇번 읽기를 반복하다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되면서 기출풀어보면 바로 이해가 됐는지 확인도 되고 예상문제까지 보고나면 마스터한 느낌이 들었다.판형은 다른 출판사의 기본서 보다는 폭이 살짝 큰데 텍스트마다 공간이 많아서 촘촘하게 편집된것 보다는 훨씬 눈에 피로가 적었다. 경록에서도 변함없이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가독성인데 직접 읽어보니까 양이 적어보이고 몇장 더 읽어지는데 좀 신기했다.가금씩 4컷이내외의 만화를 배치해놓으니까 지루함도 덜하고 이해하는데 좋았다.


강렬한 빨간 표지색과는 달리 글제목,글번호,밑줄,표,도표,테두리 등 대부분의 내부편집 포인트는 파란색이 주를 이룬다.눈이 피로하지 않았고 불편함 없이 정독하기에 좋았다.단 별표나 화살표나 밑줄로 연결된 부연설명은 빨간색으로 표시해 주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다.

타기본서와는 차별화된 것중에 페이지마다 각주가 달려있는데 마치 전공서적을 보는 느낌이 들었고 그만큼 참고할만한 정보가 조금이라도 많아지는 셈이니 좀더 깊게 그리고 다양한 학습을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배려에 살짝 감동했다.각주가 달림으로서 교재에 대한 내용의 이해와 신뢰가 동시에 생겼다.



내가 따로 할 필요도 없이 중요문장에는 파란색으로 밑줄이 돼있다.단원의 출제질문 예와 키워드를 미리 공지해놓고 각 소제목에 화살표를 이용하여 부연설명을 해주고 각주까지 달았다.그리고 파란별표시와 함께 연하게 파란 형광펜을 칠한 것처럼 중요한 글제목과 문장에 표시해놓았는데 처음 읽을때는 그냥 지나쳤고 두번째부터는 별표시한것만 읽어갔다.중요도는 별갯수를 참조했고 별표시와 함께 기출회차까지 표기된곳은 꼭! 봤다.

개념용어정리를 위해 WIDE 라는 개념정리 공간을 배치해서 확장개념을 전해주었다.

단락이 끝나면 중간에 단락문제를 제공해주는데 기출문제여서 선지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지나까 앞의 학습내용을 확인정리 하는데 좋았다.그리고 바로 이어서 단락핵심에서 중요도가 높은 문장 그러니까 기출선지로 또 나올말한 내용들을 나열해 놓아서 기출문제를 반복하는 효과가 있었다.



하나의 챕터가 끝나면 단원 함정접기 코너가 있다.맞다 아니다 ox문제인데 볼수록 헛갈리는 내용을 정리하기에는 최적이었다.해설을 아래에 배치한것이 아니라 문장 바로옆에 괄호넣기로 역시 파란 폰트색으로 적었놓았는데 기출로 나왔을때 낚이는 단어에 또 속지 않을려면 여러번 읽어야 할것같다. 괄호한 설명이 없다면 틀린문장인데도 문장이 그럴듯해서 틀리기 딱 좋은 문장들이었다.



경록 공인중개서 교재의 기대가 큰것은 아무래도 챕터 마지막에 있는 단원 실전예상문제가 아닌가 싶다. 출제위원이었던 분들이 집필,감수했다고 하니까 어느정도 믿음이 생기면서 모두 맞히고 넘길려고 나는 애를 쓰고 있고 문제 퀄리티도 실제와 유사했다.내심 이건 꿀문제라고 생각한다.다음 시험에 진짜 유사하게 나올것만 같은 느낌을 스스로 만드니까 집중도 잘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