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주끝장 부동산학개론 -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 기출 빅데이터로 끝장!
박덕연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핵심이론서가 나오기전까지는 기본서를 보면서 같이 학습을 진행하기에 부담없는 양과 문제위주의 내용이라서 좋았다.핵심문제를 가지고 짧게 정리를 하기에 최적화된 교재이다.기본서를 1회독 하고나서 또는 진도를 나가면서 해당 파트만 다시 핵심이론서를 보듯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하면서 곁들여 이론까지 학습하니까 복습 효과가 컸고 벅찬 기본서나 핵심서보다도 빠르게 공부할수있어서 매우 좋았다. 더군다나 판형이 기본서 크기에 비해서 작아서(A4용지보다 더 작다) 작은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카페에서 펼치기 부담없었다.추가적으로 종이질도 부드럽고 연필글씨가 잘적혔다.

특징적인게 기출테마를 잡고서 출제유형을 확실히 정리해준다는 것이다.공인중개사책추천을 하자면 난 에듀윌공인중개사 2주끝장 부동산학개론을 추천하고 싶다.부동산학개론 기본서는 전체적으로 모든 내용을 빠짐없이 기술하지만 이 책은 시험에 나왔던 것들만 쫘~악 정리해놓았다.특히 계산문제가 뭐가 나올지 몰랐었는데 기본서를 볼때보다는 훨씬 더 유형을 파악하기가 용이했다.


최신 5개년 기출문제 빅테이터를 제공하는데 꼭 나오는 문제풀이 문제를 접할수록 자신감이 생겼다.총론은 누구나 쉽게 생각하지만 부동산경제론부터가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한다.수요-공급ㅜ곡선,량,탄력성 ..경제학 이론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뒤 목차로 갈수록 기출유형문제 정리가 꼭 필요한것 같다.


파트가 시작하는 첫페이지에 가출테마를 여러개 짚어주고 학습목표를 정해준다.그리고 페이지를 넘기면 기출빅데이터를 회차별로 정리해주고 그 기출이론을 부록으로 제공되는 암기용 기출 빅데이터 페이수까지 알려주었다.

기출이론을 1,2 번호를 잡아가면서 정리가 돼있고(용어체크와 함께)하나의 이론이 끝날때마다 기출끝장 문제(기출)로 마무리 해주었다.

부록으로 제공된 암기용 기출 빅테이터는 본책에 목차대로 기출된 지문만을 OX 문제를 해설과 함께 제공해주었다.

이게 부록집이 양이 적지 않고 꽤 알차다.시험장에 꼭 가지고 갈것이다.

처음 이론학습하기전에 한번 그리고 하나의 파트 공부후 한번 더 보통 두번은 보게되니까 암기가 자연스럽게 돼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