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김민석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기출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좋은 문장들이 정독하는데 집중력을 높여주었고 본내용에 OX문제,기출회차 표시,밑줄,충분한 샘플양식서류,빈출키워드,기출&예상문제,31회 기출문제 제공까지 공인중개사 교재 내용의 기출타겟이 명확하다.부동산공시법은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법률과 부동산등기법이 사이좋게 딱 절반씩 나오는데 기출데이터가 반영된 법령 내용만 충실히 암기하면 대부분의 문항을 맞출수 있다는 확신이 든다. 부동산세법과 함께 조문분석,조문그대로의 내용이 나오기 떄문에 민법이나 공법 보다는 공부범위나 이해정도가 많거나 어렵지가 않았다.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보단 부동산등기법이 배이상 까다롭고 잘 외워지지는 않았다. 최소 1.5배 이상은 더 반복해야 할것 같다.토지의 등록,토지의 이동 및 지적정리 챕터는 각 권리의 등기절차,각종의 등기절차 보다는 한결 편하다는걸 공부하면서 제대로 느끼고 있다. 등기법에서는 민법의 공부내용과 겹치고 연관성이 깊기 때문에 민법 공부를 게을리하면 등기법도 같이 어려워질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본다.등기법만 포기안하면 충분히 고득점이 가능할것이라 난 믿는다.

에듀윌 부동산공시법 공인중개사 교재는 기출회차 표시와 함께 중요 문장에는 밑줄까지 처리해주어서 또 한번 별표를 하면서 넘어갈수가 있어서 좋았고 양옆에 기출지문OX를 통해서 본문학습 내용을 확인하면서 진행할수 있었다.

또한 기출표시가 안된 곳도 밑줄이 자주 그어져 있는데 이건 정말 다음 회차에 나올 가능성이 높기 떄문에 꼭 봐주고 진행을 했다.40문제가 아니라 24문제라는 문항수 때문에 기출예상문제가 거의 또 기출가능성이 높은 문제이기 때문에 좀 더 꼼꼼하게 보게됐다.


문항수가 적은 세법과 함께 부동산공시법은 체크포인트가 그대로 다음 선지에 분명 나올것이기 때문에 빼놓지 않고 보았다.

공인중개사2차시험 다른 기본서와 달리 행정청에 발급하거나 신청을 하는 절차가 시험문제로 조문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교재를 열자마자 조문집이 달려있고,중요 조문과 각 항,호의 지문에는 녹색으로 색처리가 돼있어서 빨리찾고 중요표시하고 진도를 나갔다.24문제 중에서 평균적으로 12문제 이상이 조문에서 출제된다고 하니 평소에도 달달달 조문집을 들고 다니면서 외워야겠다. 공시세법에서 최대한 많은 문제를 맞히고 싶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중이다.



서류양식 샘플들이 올려져 있어서 교재안의 글만 봐서는 얼른 이해가 안되는 것도 쉽게 다가오고 이해가 가는 부분이 있었다.지적도,임야도,경계점좌표등록부,부동산종합공부,등기필정보 및 등기완료통지 등 다양한 서식들이 실려있기 때문에 단순한 강의듣고 기본서 보고 법령으로만 접하는것 보다는 수월하게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음이 됐다.

공인중개사 독학도 가능하지만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기본강의와 함께 필히 보아야 하는 공인중개사 교재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