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2차시험 세법에서 가장 핵심인 취득세,재산세,양도소득세만을 집중적으로 학습했다.40문제가 출제되는것이 아니라 16문제 라서 난 오히려 부담은 적은편이고 충분히 12문제 이상은 맞출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었다.그러나 아직도 양도소득세 부분이 이해가 안가고 어려워서 강의를 반복하고 부동산세법 공인중개사교재를 놓지 못하고 있다. 요행을 바라다가는 한방에 우수수 비가 내릴것 같은 불안감이 엄습하기도 했다. 다른 기본서에 비하면 양이 적었고 지레 겁먹을 필요없이 하나의 내용이 끝날때마다 나오는 '기출예상문제'풀이가 가능하였다.공시법과 마찬가지로 부동산 세법도 선지분석을 하면서 어디가 틀리고 맞고를 정확하게 파악해가면서 풀이암기를 하는게 실전력을 키워주는것이라 믿으면서 실제 나오는 숫자라는 것들이 사칙연산 수준이고 법령에 나와있는 수치만을 잘 외워두면 문제없이 풀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업이나 민법처럼 머리가 심하게 아퍼오는 현상은 없었다.



10년이면 최근 기출을 반영하여 2021공인중개사시험을 예측할만한 데이터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part별 출제비중이 단순해서 좋았다.국세-지방세가 거의 딱 반반씩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재 내에서만 반복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공법에만 체계도가 필요한줄 알았는데 부동산 세법에도 파트 시작과 함께 체계도가 있으니 한결 머릿속이 정리된 느낌이다.거기에 작게나마 빈출이라고 표시해주는 센스 아주 맘에든다.무조건 공인중개사 시험은 기출이 밑바탕이니까.



책내용을 들어가면 소제목에 기출표시를 해둔 부분이 집중력을 높여주고 회독수를 늘릴때마다 선별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읽어볼수가 있어서 시간절약에 좋았다.오른옆에 날개부분에OX문제와 추가개념과 함께 본문 내용 중에서도 우선 기출회차가 표시된 부분만 읽어가는게 나에게는 잘 맞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서 다른 부분을 읽어 가다보면 틀이 맞춰졌다.



빈출키워드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간과하지 않고 꼭 외우고서 파트를 넘겼다. 눈으로 읽고 생각이 안나면 다시 앞으로,입으로 중얼중얼 거리면서 자주 봐줘야 외워졌다.

특별제공으로 공인중개시시험 31회 부동산세법 시험지가 제공이 되는데 시간을 재고서 풀기보다도 적은 문제라는 것을 실감하면서 16문제를 전부 맞추고 싶다는 들었다. 기출시험문제지를 막상 보면 정말 문항수가 너무 적어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