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임선정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80점이상이 목표라서 택하게 된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 문제집이다. 공인중개사 법령은 처음엔 쉬운듯 하지만 하다보니까 자꾸만 이상하게도 부담감이 짓눌러진다. 공인중개사법령에서 고득점을 못하면 합격 가능성이 떨어지는 거라서 압박감이 느껴질 정도다.사실 제일 재미있고 신나는 과목이지만 집중력이 떨어져 목표점수에서 단 한문제라도 더 틀리면 이건 정말 두고두고 속쓰릴것 같다.그래서 난 매일 본다. 출제가능문제집을 ~정말 욕심나는 과목이다.



전 파트에서 골고루 출제가 되기 떄문에 에듀윌 교재에서 제공해주는 5개년 이외에도 5개년을 더해서 10년치를 보고 있는중이다.근데 반이상이 비슷비슷해서 아리송하긴하다. 힘든 부분은 "지도-감독 및 행정처분"과 벌칙(행정벌)이다.취소사유,1년짜리,3년짜리 벌금형,,등 기간까지 무조건 외워야 하는데 잘 안외워진다. 시험직전까지 가지고 가야할 파트다.오히려 모의고사나 쪽지시험을 보는것이 오히려 독이 되는 과목이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과목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기출만으로도 충분히 다음 기출이 예상이 되고 여기에 새롭게 비틀어서 까다로운 문제보다는 에듀윌 교재처럼 최근 5년간 기출로 이뤄진 선지중에서 31회차에 예상되는 선지를 기존기출에서 큰 변화없이 찾아낼수 있게 만들어진게 맘 에 쏙 든다. 공인중개사 법령 교재 만큼은 이 교재로 단권화해도 해설이 좋고 문제양도 많아서 이 정도면 내용정리가 되지싶다. 기출 수정이라고 표기된 문항은 꼭 짚고 넘어가야 한다. 맘 놓고 있다가 당하는 복병인 중개보수 파트 계산문제도 쉽게 풀어볼수 있게끔 해설이 자세하고 기출예상을 할수 있도록 문제 배치가 돼있다. 단원별 기출문제집이 있다면 참조할수 있게 페이지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연속적인 학습에 지장이 없도록 신경쓴것이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