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세법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 / 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세법은 제일 기본적인 양은 적지만 상대적으로 파트별 중요도가 크다. 문항수에 비례해서 전체적인 중요도가 매우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세부파트중에서 기출 5개년 분석에 따른 중요도가 높은 지방세 중에서는 "재산세"와 "취득세",조세총론에서는 "조세의 우선권과 조세의 불복"만 보고 국세에서는 "양도세"를 중점적으로 보았다. 에듀윌 교재중에서 부동산공법과 함께 부동산세법 문제집은 이 에듀윌 출제가능문제집 으로만 보는것으로 난 잠정적으로 정했다.



다 이상 요약자료나 프린트 하다가는 내가 미칠것 같아서다. 정말 정신사나워서 학습하기 힘든 과목이 부동산 세법 같다. 년초에는 개정법률 수정하고 지금 봄에는 하기싫어지는 과목이라서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지만 출제가능문제집 두께도 적당해서 조바심없이 천천히 학습해 나갈수 있었다. 좋았던건 "이것만은 꼭"이라는 부분인데 전체적으로 일정 문제들의 타이틀을 핵심만 정리한건데 핵심정리교재 처럼 자세하고 아주 요긴하다. 문제를 풀다보면 각 세목별 연계문제가 배치가 돼 있어서 암기하기에 최적화 돼 있었다.



예를 들어 첫번째 문제에서는 옳지 않는 것은? 그리고 바로 이어서 두번째 문제에서는 윗 문제의 정답 선지를 옳은 것으로 바꿔놓고 변형을 해서 완전하게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주니까 기분도 좋아지고 기출지문과 중요도가 높아서 31회차에 나올만한 지문구성을 해놓아서 정말 만족스러웠다. 세법이라고 해서 그렇게 많은 숫자가 나오는 건 아니지만 몇%와 날까 이게 자꾸만 헛갈리고 기억이 나질 않아서 애를 먹고있다. 마치 공법을 하는것 같기도 하고 난 그동안 오답노트를 작성하지는 않았지만 부동산세법 만큼은 어느정도 작성하는것이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교재 맨뒤에 나혼자 솔직하게 틀린이유를 적고 해야만이 숫자가 그나 마 외워질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