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공법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공법이 아직까지는 가장 어렵다. 국계법,도시개발법,주거환경정비법,건축법,주택법,농지법 6개 법률이 나오는지라 체계를 잡고 혼동이 안되도록 해야 하는데 있어 문제집을 풀면서 뼈대를 잡기로 하고 선택한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이다. 기출속에서 예상문제를 잡아가기 때문에 굳이 기본서나 강의를 반복하면서 부동산공법만의 특이한 지루?함을 느낄 필요가 없고 바로 실전이라는 생각에 술술 읽어졌다. 공법은 특히 단어를 가지고 긴 지문을 일부러 요리저리 바꾸면 완전 헤매기 때문에 부동산공법 만큼은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으로 감각을 극대화 하니까 좋은것 같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법 출제가능 문제집은 제공되는 빈출 키워드로 목차를 참고하면서 진행하는게 가장 효율적이었다..읽을수록 머리가 아퍼지는 장문의 부동산공법 내용들을 반복하기 보다는 연필 밑줄이나 형광펜을 이용한 표시를 하고 후다닥 여러번 읽는게 효과적이었다.응시자 평균점수가 40점대이고 합격자 평균점수가 50점대이니 미련스럽게 고집부리며 공부하기 보다는 5개년 기출분석으로 포인트 잡아주는게 양이 적어지고 덜 힘들어서 좋았다.



각 법률당 세부적으로 5년동안 가장 기출비율이 높은 도시군관리계획,도시개발사업의 시행,정비사업의 시행,건축법 총칙,주택의 건설을 우선 읽어나갔다.(농지법은 우선 제외) 교재에서는 3회독을 할수있고 권장하지만 난 아직 무리다. 첫번째 비율을 차지하는 목차들은 1회독을 하고 기출지문OX 암기노트로 가볍게 풀어보았다.난 이게 부담이 적어지고 맘이 한결 편했다. 두번쨰 비율이 높은 목차까지 1회독 ox문제를 보다보면 큰 줄기는 잡아진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기본서 1회독 이상 했다면 충분히 해설을 봐가면서 진행할수 있는 퀄리티있는 문제집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