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출제가능문제집 민법 및 민사특별법 - 부록 : 기출지문 OX암기노트, 기출문제 및 해설 1회분 / 합격자 수 최고기록 공식 인증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출제가능 문제집 민법 및 민서특별법 교재 선택은 여태 몰랐던 새로운 판례도 보이고 공부하는 보람이 확실히 있다.상중하로 중요도와 난이도 구분이 돼있는데 "상"은 나에게는 어렵고 "중"부터가 할만했다.기출문제와는 결이 같지만 느낌상 새로웠다. 안풀면 모를까 풀다보니 이 공인중개사 민법 문제집은 풀고가야 직성이 풀리고 안심이 될것같은데



그 새롭다는게 뭐냐면 알듯말듯 기출과는 다른 문장처럼 보이고 재빨리 답을 찾을수가 없었다. 자연스럽게 기출문제집과 정리한 내용을 다시보게 됐다. 회독수가 문제집을 풀면서 증가하고 있네

한장한장 넘기기가 시간이 꽤 걸리지만 포인트에 밑줄을 치고 빨리 빨리 캐치해가는 재미가 든다.풀다보면 종합적인 이해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전형적인 저자의 생각이 듬뿍 들어간 문제가 보인다^^근데 기출문제를 조금 변형한 문제들 보다는 완전 응용한 문제가 출제될 가능성은 적어보이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면 넘어가도 좋을듯하다.




선지에 조문 내용이 없이 몇조 몇항 그대로 나오면 이게 뭐지? 멘붕이 온다. 해설을 보고서야 고개가 끄떡여진다.아직 내공이 부족한가보다. 민법지문중에 처음보는 출제될만한 응용 선지가 꽤 눈에 띄어서 두어번씩 더 읽고 넘어갔다.비슷하게라도 출제됐으면 좋겠다.아는 문제였는데도 계속 틀리게 되는데 출제예상문제이니 아직은 맘편히 접근하고픈 심정이다, 어렵긴 어렵다. 한문항마다 생각할게 참 많은 민법이다.도서관을 가보면 공인중개사 1차 출제가능 문제집 중에서 최근 분위기가 인강을 듣던 안듣던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교재 한 두권쯤은 다들 보고 있어서 맘이 놓이기도 하고 괜히 더 경쟁심이 생기기도 한다. 더 쉽게 빨리 정확하게 풀어서 기분좋게 안정적으로 합격하고싶다.5개년 기출분석, 출제경향,출제비중,빈출키워드를 보고서 문제를 푸니까 더 집중이 잘됐다.



개인적으로 오답노트보다는 기출지문ox 암기노트 분량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나에게는 효과가 더 좋았고 한눈에 정리하기가 몹시 편했다. 이에 반해 오답노트는 후다닥 갈겨쓴 내 글씨체를 봐가면서 찾고 다시 찾는 과정이 약간 스트레스가 있어서 자꾸만 편한 기출지문 ox 암기노트만 봐지더라~ox양을 조금만이라도 늘려주었다면 얼마나 더 좋았을까^^부록으로 딸린 OX기출지문 아주 좋았다! 문제 풀다가 막혀서 하기 싫으면 우선 해당 챕터의 ox 암기노트만 봐도 정리가 될수있었다.나와 반대로 오답노트를 좋아하는 수험생이라면 반대로 오답노트 페이지수가 양이 부족하다고 느낄수도 있겠다.무엇이든간에 합격에 대한 대한 열정이 크다면 책을 여러번 볼수밖에 없고 계속 목마름을 느끼는것 같다,전체적으로 모의고사를 푸는 것보다는 훨씬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예상문제집이었다, 각 파트별 난이도 조정도 잘됐고 나올만한 새로운 문제가 분명 보였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정리서에 오려서 붙이든 오답노트를 이용하던지 해서 단권화하면 더 만족스러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