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로 하나 될 때까지
프랜시스 챈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로를 향한 초자연적인 사랑을 온 세상에 보여주는 성숙한 신자들의 모임, 바로 이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다. 교회에서 사랑이라는 요소는 타협할 수 없는 것이다.

157쪽

하나 됨’은 사명의 부산물로 찾아온다.

사명에서 눈을 떼고 우리 자신이나 서로를 바라볼 때 갈등이 틈타기 시작한다.

95쪽

그런 책이 있다.

책을 읽으며 저자가 궁금해지는 책 말이다.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다.

책 자체가 구어체로 번역이 되서 더 그럴 수도 있겠지만 프랜시스 챈 목사가 나에게 ‘연합’에 대해

강의와 설교를 바로 옆에서 해주는 느낌이 들었다.

아주, 아주 열정적으로 말이다.

저자인 프랜시스 챈 목사에 대한 설명은 이렇다.

‘열정적이고 정직하며 담대한 설교자’

정말 그렇다. 이 책 자체가 이 저자를 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은 연합에 대한 저자의 열정과 정직성과 담대함이 그대로 드러난다.

그리고 그것은 성경적으로 바르다.

저자는 어린 시절 불우한 사고를 경험했지만, 그 사건들 속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경험했다.

그리고 그 사랑을 사람들에게 전하는데 거리낌 없이 계속해서 미국에서 훌륭하게 사역을 하고 있다.

저자 홈페이지가 매우 인상적인데 crazylove 이다. 하나님의 ‘미친’사랑이다.

그는 하나님의 미친 사랑을 받은 사람 답게 아주 열정적이다.

이 책을 읽으며 오랜만에 이렇게 열정적으로 성경의 말씀 그대로 말해서

도전받았던 것 같다.

대부분 이렇게 극단적으로 말하지 않는데 그는 거침이 없다.

“진정한 신자는 티가 난다. 그렇기 때문에 분열을 일으키는 자는 가짜 신자다”

이 책의 내용은 예수님께서 원하시는 꿈인 연합에 대해 아주 강력하고 도전적으로 설파하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저자 자체가 목회자들에게 하는 말이기도 해서 더욱 더 도전이 되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교회들의 연합에 대해 크게 생각해보지 않았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며, 세상에서 교회를 바라볼 떄는 연합의 모습이 될 떄에

선교가 이루어지고 전도가 이루어질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꼭 우리들의 교회가 연합이 이뤄지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사실 현실을 보면 그러기가 너무나도 어렵다.

그러나 저자는 그리스도의 몸이 연합할 수 있다는 비전(248)을 계속해서 가지고 사역을 하고 있고. 그 마음이 책에 잘 드러나 있다.

이렇게 연합을 이루려면 하나의 비전이 있어야 한다.

저자는 말한다.

공동의 사명을 바라보아야만 연합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

‘하나 됨’은 사명의 부산물로 찾아온다.

사명에서 눈을 떼고 우리 자신이나 서로를 바라볼 때 갈등이 틈타기 시작한다. 95쪽

공동의 사명, 하나님 나라를 향한 사명을 다함께 품을 때에 연합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이 참 와닿았다.

그리고 이렇게 연합을 추구하게 되면

서로를 향한 초자연적인 사랑을 온 세상에 보여주는 성숙한 신자들의 모임, 바로 이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다. 교회에서 사랑이라는 요소는 타협할 수 없는 것이다.

교회 안에 사랑이 가득하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며 다시 한번 사랑이 가득한 교회, 서로를 품는 교회, 연합하는 교회에 대해 도전을 받게 되었다.

특별히 목회자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