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황의 시대, 방향이 되다
이재훈 지음 / 두란노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시대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시대를 사는 요즘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이야기 해주는 에세이다. 챕터마다 짧아서 쉽게 읽혀서 좋았고 내용은 가볍지 않아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고 일깨워준다. 코로나 시대를 겪고 있는 요즘 많은 공감과 위로가 되는 책이었다. 연초에 읽으면 하나님께 방향과 뜻을 맞추어 나아갈 수 있게 하는 동기부여가 된다. 특히 앞날이 막막하고 어디로 갈지 어떻게 할지 방황을 하는 나의 20대가 떠올랐고 이 시대 살아가고 있는 또 다른 많은 20대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다. 상황과 환경에 넘어지지 말고 휩쓸리지 말며 길과 진리와 생명 되신 예수님 따라 믿음 더욱 굳건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선물하고 싶다.

 

영적 생활방역이 시급하다는 말이 와닿았다. 사회적 거리두기하며 마스크 쓰고 손 깨끗이 씻으며 바이러스 방역은 철저히 하면서 영적으로는 죄에 대한 방역은 전혀 없이 무방비로 살아가고 있음을 깨달았다. 몸에 좋은 거 먹으며 면역력을 챙기는데 왜 큐티하며 생활예배를 통해 영적 면역력을 지키지 않았는지 반성하였다.

 

p98 그리스도의 주재권을 온전히 인정하며 자신을 부인하고 그리스도를 따라야 가장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따. 그리스도께 온전히 매인 인생이 가장 자유로운 인생이다.

 

p110 창조주를 기억하는 삶은 기억의 신비를 체험하면서 동시에 기억을 초월하여 새로운 기억을 창조해 가는 삶이다.

 

p116 어리석고 바보 같아 보이는 그 십자가는 진실로 하나님의 무한하신 지혜이고 우리 모두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능력이다.

 

p190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삶의 모든 의무를 의무감이 아닌 기쁨으로 임하게 한다. 십자가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함께 옛사람의 죽음을 경험한 성도들이 부활의 새 생명 가운데 살아갈 때는 의무를 기쁨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는다.

 

#방황의시대방향이되다 #이재훈 #두포터 #길진리생명 #방황의끝 #두란노 #나를복음으로살게한문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