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들의 진실 - 이 시대를 잠식한 영적 기만 파헤치기
존 마크 코머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들었을 때 사실 별 감흥이 없었는데 책을 읽어가면서 내가 얼마나 아무 생각 없이 세상의 미디어에 빠져 살았는지, 무분별하게 세상의 거짓들을 자연스럽고 쉽게 받아들이고 살았는지 반성하게 되었다. 불과 코로나 전의 나 자신과 비교했을 때 넷플릭스, 유튜브 등등 미디어 노출이 배로 많아지다 보니 아무 비판 없이 접하고 나의 삶에 크게 자리 잡아 버린 것 같다.


P91 영혼과 사회를 파멸로 몰아가기 위한 마귀의 주된 술책은 망가진 욕구에 작용하는 기만적인 개념들을 퍼뜨려 그 욕구들이 죄로 물든 사회에서 정상적인 것으로 여겨지게 만드는 것이다.


저자의 딱 부러지는 설명과 통찰력에 무릎을 탁 치며 공감하며 읽었다. 챕터별로 깔끔하게 요약정리된 내용을 보니 이해하기 쉽게 읽기에도 편했다. 부록으로 핸드북까지 있으니 책의 내용을 내 삶에 적용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저자의 세심함이 좋았다.


가짜뉴스, 세상 거짓에 현혹되지 않고 더욱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에 힘쓰고 영적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찐 믿음, 찐 신앙을 갖도록 길잡이가 되어 주는 유익한 책이다. 탈기독교 시대, 예수님과 함께 창조적 소수로 살고자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교회에서 리더모임이나 교사모임 등 이제 앞으로 자주 가질 텐데 카페에서 세상 이야기나 어제 본 영상 이야기 나누는 것이 아니라 함께 이 책을 읽고 나누며 흐릿하고 혼란스러운 이 세상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공동체가 되고자 나아갔으면 좋겠다.


P114 마귀의 모든 전략은 한 가지 기본 공식을 바탕으로 한다. 바로, 고립시키고 나서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P115 좋은 영 혹은 좋은 관계적 존재와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변화가 일어난다. 우리는 좋은 쪽으로든 나쁜 쪽으로든 함께 어울리는 사람을 닮아간다......우리가 번성하기 위해서는 공동체게 필요하다.

P124 성경 말씀을 생각해야 한다. 마귀의 거짓을 하나님의 진리로 대체해야 한다. 새로운 신경 경로를 뚫어야 한다. 새로운 생각이 우리 몸의 신경기관에 자리 잡게 해야한다.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변해간다

P229 육체와 싸워서 이기기 위한 길은 우리의 의지력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을 의지하는 것이다.


#존마크코머 #거짓들의진실 #영적분별길잡이 #가짜뉴스 #영적전쟁 #LiveNoLies #두포터 #나를복음으로살게한문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