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E THE QUESTION - 마케팅의 정답을 찾기 위한 9가지 큰 기술
최상학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를 비롯해 우리나라 대부분 사람들이 문제를

풀 때뿐만 아니라, 뭔가 일을 할 때조차 정답을

찾으려고 하기 때문에 독창성이나​ 창의력 등이

부족하다는 것을 지적받아온 게 현실일텐데요

그래서 교육현장에서도 아이들의 사고 방식을

전환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이 도입되고 있지만,

그동안 질문하는 내용과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인식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또다른 정답찾기에

많은 분들이 몰두했었던 것 아닌가 싶어요^^;

특히 ​대중의 관심에서 벗어나면 도태되어버려

치열하게 경쟁해야 하는 광고업계는 광고주가

원하는 해답을 찾으려고 고군분투하게 되죠!!

그런고로 지난 18년 동안 17번의 경쟁PT에서

14승의 기록을 가진 최상학 마케터가 찾아낸

마케팅의 정답을 찾기 위한 큰 기술을 소개한

<CHANGE THE QUESTUON>를 만났어요♪


<CHANGE THE QUESTUON>은 실제 저자가

광고현장에 몸 담으며 광고주가 원하는 정답을

찾기 위해 애쓰면서 나쁜 질문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닫고 답을 찾을 수 없는 틀린 질문에서,

좋은 질문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주장해요

그 방법으로 ​우선 질문의 본질부터 파악한 후,

광고를 떠나서 입사원서든 프로포즈든 상대를

중심에 둔, 결과가 아니라 목적지향적 질문을

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다양한 사례를 들어서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었는데요~

이 외에 행동을 유발하고 상상력은 더하면서,

객관적인 시선을 통해 정확하게 예측을 하되,

마이너가 되는 질문을 하는 것이 우리 삶에서

궁극적으로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소개하고 있어 다양한 관점에서 사물을 보고,

인생에서 무엇이 중요한지 생각하게 되네요~

덕분에 저처럼 마케팅 및 홍보에 무지하거나,

관심은 있지만 어떻해야 좋은 광고를 만들 수

있을지 고민되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듯 해요

지금 우리가 갖고 있는 질문을 의심하고 아는

것에서 벗어나, 직접 행동으로 답을 찾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