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진입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전 전공 특성상 대부분 중고등학생들을
접하는 경우가 많지만 작년에는 급하게
초등학교에 투입되서 잠깐 수업을 하며
학급운영의 중요성을 다시 느끼게 되고
어떻게 하면 자율적이고 서로 이해하는
관계형성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어요
나이가 어릴수록 상대에게 특히 어른들
언행에서 영향을 많이 받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맘에
<공감교실 어떻게 가꿀까?> 만났어요!
<공감교실 어떻게 가꿀까?>는 기존의
교육학이론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들던
문제들을 성장공동체라는 카테고리를
바탕으로 학급의 1년 살이 흐름 따라,
자기소개부터 시작해, 학급가치 설정,
학부모 상담, 갈등해결 등의 여러가지
상황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활동지 등
함께 소개하는 만큼 아직 미숙한 교사
매너리즘에 빠진 교사 등 공감교실을
만들고 싶은 선생님을 위한 신간도서
<공감교실 어떻게 가꿀까?>는 초등교사,
사회과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테지만
중등과 특수학급 통합학급에서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교과에 따라서는 성장공동체 공감교실을
변형해서 필요에 따라서 바꿔도 좋을 듯!
뭐니뭐니해도 아이들이 앞으로의 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 타인과의 관계형성이란
문제를 교실에서 미리 경험하는 게 중요!
<공감교실 어떻게 가꿀까?> 함께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