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할 수 있어! 마법의 단어 아직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68
마리나 지오티 지음, 김인경 옮김 / 책과콩나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읽을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 책.
고정 마인드셋으로 자라 온 나는 "아직"이라는 단어를 늘 부정적인 언어와 함께 들어왔고 또 그렇게 받아들여왔다.
'아직도 숙제 안했니?'
'아직도 그걸 모르니?'
'아직도 말 해야줘야 하니?'
이런말들은 쌓이고 쌓여서 사고방식과 태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자신감 부족, 자존감 하락, 매사 부정적인 사고... 하지만 바람이는 이것과는 정반대되는 의미로 "아직"을 말해준다.

주인공인 아이가 시무룩하게 말을 던지면 바람이는 그 말 뒤에 "아직"을 대신 붙여주며 아이의 말에 가능성을 활짝 열어준다. 덕분에 아이는 생각을 바꿔 노력을 하게 된다. 해내지 못 했거나 할 수 없는 것은 지금 잠시일 뿐 곧 해낼 수 있게 다시 도전할 용기를 주는 것이다.

난 양육을 시작하면서, 아니 앞두고 있을 때부터 가장 걱정했던게 내가 받았던 그대로 아이에게 되물림하는 것이었다. 내가 살아오며 가졌던 생각들을 바꾸고 태도로 옮기기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단 걸 알고 있다. 그래야 나에게서 끝내고 아이에겐 성장 마인드셋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우리아이의 바람이가 되어 마법의 단어 "아직"을 속삭여줄 수 있도록 부지런히 고쳐야겠다.

앞표지를 넘기면 바로 보이는 주인공인 아이를 보자마자 영심이에 나오는 왕경태가 떠올랐다. 안경이 왕따시만해서...^^
페이지를 표시하는 방법까지 센스가 돋보인다. 최고👍

#어린이책 #그림책 #넌할수있어마법의단어아직 #책과콩나무 #바람이 #성장마인드셋 #유아추천도서 #아동추천도서 #부모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