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1 : 고대 이야기 - 교과서 속 세계사 이야기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김현숙 지음, 원혜진 그림, 역사사랑 감수 / 계림북스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울 아이 첫 한국사 책으로 선택해던 계림북스 [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이번에는 [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를 출간했다고 합니다
한국사 책을 읽어보니 내용이 참 쉽고 재미나 아이 반응도 좋았던만큼 이번 책도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제 1편은 '고대이야기'라는 부제가 붙어 있습니다.

지구 탄생에서부터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를 거쳐 문명이 탄생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네요.

차례를 살펴보니 인류가 등장하기 전 지구의 모습과 5대 문명의 발생 계기와 그 모습을 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세계사 속 한국사'란 코너가 눈에 띕니다. 한국사 책을 읽은 아이라면 복습의 개념으로 읽어보게 될 거 같아 맘에 드는 코너입니다.
'세계사 놀이터'란 코너도 아이가 무척 좋아할 거 같네요^^

역사 과목에 젬병인 제가 아이책을 읽어보았습니다. 큼직한 글자에 핵심적인 부분을 이야기로 술술 풀어가고 있어요.
메소포타미아 문명, 바빌로니아, 함무라비 법전 등 마구잡이로 외어왔던 익숙한 단어들이 눈에 와 박힙니다. 그런데 책을 읽고있자니 한 알 한 알 흩어져있던 단편적인 지식들이 하나의 실로 엮여지는 듯한 느낌이듭니다. 이런게 바로 스토리텔링의 힘이라는 거 같습니다. 쉽고 이해하기 쉽게 사건의 전후관계를 이야기로 엮여진 책이네요.

 

세계사 속 한국사란 코너
예상하기엔 앞서 내용과 동시대에 한국은 어떠했나를 비교하는 건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네요
제가 기대한 동시대의 세계사와 한국사의 비교는 권말부록 연표를 통해서 정리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세계사 놀이터
쉬어가는 코너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앞서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않으면 쉽게 풀지는 못하겠네요^^ 틀리더라도 그 덕에 다시 복습할 기회가 되겠지요.
이번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역시 기대만큼 재미난 책이라 만족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