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2 두뇌게임 1 - 즐겨라! 바꿔라! 도전하라! 두뇌개발 육성 프로그램
콩끼리 지음 / (주)하이브로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창의적 인재개발을 위한 두뇌게임

< 드래곤빌리지2 두뇌게임1 >

요즘엔 인기 만화나 게임 케릭터를 소재로 한 책이 많이 나오는 거 같아요.

저나 아이는 드래곤 빌리지는 잘 모르지만 어쨌거나 캐릭터가 귀여우니 보는 순간 좋아라~

부록으로 들어있던 옐로우 스티커팩은 벌써 어디가고 없네요 ㅋ

 

 

 앞서 잠깐 '창의적 인재 개발'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였는데, <드래곤빌리지 두뇌게임>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창의성을 기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체계적인 교육에 있다"
살짝 어폐가 있어보이는 말이지만, 상상력도 배경지식과 사고력이 바탕이 되어야 그만큼

성장하더라구요.

이런 면에서 두뇌게임은 지루하지 않게 사고력 훈련을 할 수 있는 교재란 생각이 듭니다

 

 

목차와 함께 별도로 문항별 영역과 난이도가 표시된 페이지가 있네요

논리적 사고, 추리판단, 도형인식, 언어인지

4가지 영역으로 되어 있으면 난이도는 별 하나부터 세개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총 문항은 100문항입니다

 

 

책을 미리 살펴본다 펼쳐봤더니 아이가 혼자서 하다가 포기한 흔적이 보이는 페이지

숫자 1부터 순서대로 선을 긋다보니 우째 모양도 이상하고~ 중간중간 숫자로 없고~ 이게 뭐야!!

싶었겠지요 ㅋ
그랑께 문제를 단디 읽으라니까 ㅋㅋㅋ

 

 

오후에 집에 온 아이와 함께 앞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이건 3의 배수만 선을 잇는 문제래. 그러니까 3만큼 커지는 수"

초1이라 아직 곱셈을 모르는 아이인지라 문제를 이해를 못한건지, 아예 안 읽은건지^^;;;;

뭐 어쨌든 배수라는 말을 오늘 첨 배워 봅니다.

그러는 사이 곱셈의 수 원리도 이해했네요^^

 

 

 이번엔 도형 영역 문제네요.

그림 속 숨어있는 삼각형은 몇 개?

번호를 메겨가면서 삼각형 수를 세립니다.

23개!

아니지롱~ 엄마가 세어봤는데 26개가 답이야~

에~~~~~~~?????

ㅎㅎㅎ

2개의 삼각형이 모야 커다란 삼각형이 되는게 3개 숨어 있거든요^^

 

 

그렇게 하나의 삼각형을 알려주고, 2개 더 찾는 건 아이의 몫

평소같음 이 시점에서 아이가 짜증을 부려야할 타이밍인데 요~ 용케도 끝까지 찾아냅니다.

짜증은 무슨! 너무너무 흥미로워합니다

역시 이런게 퀴즈, 퍼즐 이런게 최고라는^^

 

 

이제 고만 정리하고 자자고해도 하나만 더, 하나만 더!

이번엔 공룡 이름 찾기 퍼즐하고 있어요

 

 

책장을 휘리릭 넘겨가며 관심가는대로 무엇이든 재밌게하는 아기곰

이 책을 만나면서 가장 고민되었던건 또 하루만에 후딱 다 해버리진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난이도가 제법있는 퍼즐책이라 초등생도 재미나게 할 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