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1-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국어 1학년 2학기

수학만큼의 비중은 아니지만 그래도 국어도 놓쳐서는 안되는 과목이지요.

어쨌거나 수학도 글읽기와 표현하기를 잘 해야 되는 거니까요

최근 스토리텔링이 강조되고 서술형 문제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기본적인 국어 능력이 참 중요하게 된 거 같습니다.

다독&정독 하다보면 자연스레 익혀지게되는 부분이지만 이론도 필요하니까요 ^.~

 표지를 넘겨보니 오잉~ 미니북이 있네요

점선따라 절취해서 반으로 적으면 조그만 책 한 권이 완성되는^^*

이름하여 '국어 활동 비법+ 더하기
'생활 속에서', '우리말 다지기' 2개의 코너를 통해서 교과서 속 개념을 미니북에 담아주고 있네요
만들기와 카드 놀이 등 일상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국어활동들을 담고 있어서 재미나네요

차근차근 활용해줘야겠어요

그리고 요기 2학기 교과서 연계도서 목록

이것도 챙겨서 방학동안 부지런히 읽혀야겠어요^^*

하루치 학습을 해보았어요

한 단원의 시작은 재미난 만화를 읽으면서 이 단원 주제를 이해해보네요

 

 < 개념 잡는 비법 >

시, 만화 영화, 이야기 책을 읽고 감상하는 법,

읽고난 후 생각이나 느낌을 말하는 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네요

우공비는 개념정리를 '1단계 눈에 쏙 -> 2단계 개념 쏙' 거쳐 정리해주고 있어요

눈에 쏙!은 그림과 함께 간단한 설명으로 되어 있어요.

그림을 보고 차근차근 읽으면서 1차적으로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그리고 개념 쏙!은 앞서의 내용을 더욱 간략하게 한 번 더 정리해주고 있어요.

상단에는 교과서 페이지가 표시되어 있네요.

가끔 교과서를 학교에 두고와서 숙제를 못할 때도 있는데 그럴 때 도움이 되겠는데요

 

 

개념을 잘 확인하고 있나 간단한 문제 풀이를 해봅니다.

그냥 읽고 지나갈 때는 끄덕끄덕하지만 문제풀이에 들어가니 그 단어가 뭐지?...

고민하는 문제도 있더라구요

 

'개념 잡는 비법'을 익히고 나서

'교과서 잡는 비법(국어, 국어활동) -> 핵심 잡는 비법 -> 실력 잡는 비법'

다양한 문제를 접하면서 개념을 차근차근 익힐 수 있겠어요

 그리고 한 단원의 끝에는 아이들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글 쓰는 놀이터'가 나와요.

정해진 답이 아닌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페이지라 너무 재밌어할 거 같아요.

추가구성 실력 비법책과 비법 풀이책

진도책 뒷편에 별책으로 들어 있어요

비법풀이책은 해답 풀이책이구요, 실력 비법책을 살펴보니 받아쓰기 문제가 있어요.

2학기부터 받아쓰기 자주할 거라고 엄포를 하신 담임선생님이시거든요;;;;;;;

받아쓰기는 단어쓰기랑 문장 받아쓰기도 있어요.

아무래도 2학기엔 단어보다는 문장쓰기를 더 많이 하겠지요?

띄어쓰기도 유의하면서 열심히 활용해줘봐야겠어요.

 원고지 쓰기랑 개념문제, 단원평가도 있네요.

2학기 초등 시험 대비 차근차근 할 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