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적 로맨스 심리 사전 - 사랑과 연애에 관한 모든 것의 심리학 문제적 심리 사전
박성미.유지현.한민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은 추상적이라 그런지 복잡미묘하며 사람마다 사랑에 대한 정의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껴진다. 본 도서는 사랑을 주제로 사람 간의 심리를 다루며 총 8파트로 분류하여 분석한다. 조건을 중시하는 사람도 있고 만남과 연락의 빈번도를 중시하는 사람도 있고 정신적인 사랑을 중시하는 사람도 있다.

열정형, 게임형, 우정형, 실용형, 집착형 등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상대방을 어떻게 대하는냐에 따라 유형별로 나누어 안내해준다. 그리고 본인은 어떤 유형에 해당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사람이기 때문에 사랑을 하는데 있어서 불완전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이 지나치면 병적으로 이어져 폭력, 폭행, 학대 등 범죄로 이어지게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책 말미에 기재된 시 <저는 오늘 꽃을 받았어요>는 이전에 어디서 들어봤는데 다시봐도 소름끼칠 만큼 끔찍하다. 이 호소력 짙은 시를 쓴 작가 또한 실제로 13년간 가정폭력에 시달리다가 겨우 탈출을 했다고 한다. 사랑했던 사람이 나의 생명을 위협하는 존재로 변한다는게 정말 무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행동을 분석하여 심리학 관점을 통해 그들이 속하는 사랑 유형을 알려주어 이해하기가 훨씬 수월하다. 사랑을 함에 있어서 서로 이해하는 노력이 필요하고 관계를 원활하게 맞추는 건 당연한 얘기겠지만 쉽지 않은 일이기도 하다. 그래서 남녀 모두 본 도서를 읽어보기를 권하는 바이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하여 작성하는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