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극장판 신비아파트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 애니메이션북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1월
평점 :
아이가 유치원 다니고 나서 부터 신비아파트를 무척이나 좋아했다. 영화관에서 신비아파트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를 먼저 관람하고 책으로 보게 되었다. 영화로 먼저 감상하고 책을 통해 그림으로 보는 건 신비아파트가 처음이었다. 영화관에서 본 장면들이 책에서 나오니 아이가 더 신기해하고 재미있게 반응 했다.
새로운 7개의 세계가 있다는 부분과 평행이론에 대한 이야기들이 아이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 했다. 나와 똑같이 생긴 사람이 다른 세계에 살고 있다면 어떨지...아이와 대화 해 보는 것도 재미있었다. 또 극장판 영화에만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에 대해 알아가는 것도 즐거웠다. 새로운 귀신들과 새로운 도깨비는 TV에서 보지 못한 캐릭터라서 더 신기하고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관찰하고 이야기를 집중하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다양한 캐릭터 속에서 갈등과 사랑, 화합을 배울 수 있는 책이라서 좋았다. 그림이 재미있고 내용이 흥미로우니 한글 읽은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읽어내려가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모르는 글자를 물어보는 모습도 마냥 귀여웠다. 역시 이야기가 재미있으면 알아서 책을 읽는구나... 또 한번 느끼는 시간이었다.
신비아파트 시리즈를 영상으로 보는것도 즐겁지만, 책을 통해 그림을 보면서 읽는다는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영화를 먼저 보고 책으로 읽거나, 책을 먼저 읽고 영화를 보는 다양한 문화경험들을 느끼게 해 주고 싶다는 생각도 해보았다. 영화를 먼저 보고 책으로 읽어보는 경험을 한 첫 책이라 아이에게 더 의미가 있는 책이라 고마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