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치즈는 내 친구 ㅣ 맑은아이 14
나은경 지음, 홍찬주 그림 / 맑은물 / 2022년 8월
평점 :
품절
<치즈는 내 친구>는 심심한 고양이 치즈에 대한 이야기다. 어느 동네건 한마리 쯤은 볼 수 있는 고양이 모습이다.
아이도 몇일 전에 길에서 만난 고양이라며 반가워했다.
엄마와 함께 놀고 싶은 치즈는 엄마가 함께 놀아주지 못하자 "미워"하며 집 밖을 뛰쳐 나간다.
심심한 치즈는 흰색고양이 단비에게 함께 놀고 싶어 화들짝 놀래켜 주었다. 단비는 놀라서 몸을 떨고는 달아나버렸다.
치즈만의 방식으로 단비에게 같이 놀고 싶어서 잘 보이고 싶어서 다양하게 행동했지만, 모든 행동에 단비 입장을 생각하지 않은 행동이었고, 단비는 소리까지 지르며 달아나 버렸다.
치즈는 단비 입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 해 보았고, 단비가 슬퍼보이고 지쳐보인다는걸 눈치 챌 수 있었다.
치즈는 까미 때문에 난처해하는 단비를 도와주었고, 치즈는 뿌듯함을 느꼈다.
길을 찾고 있는 단비를 도와준 치즈는 단비가 기뻐하는 모습에 기분 좋음을 느꼈다.
친구를 만들고 친해지기 위해서는 친구를 따뜻하게 바라보는 것 부터가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주는 책이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친구에게 행동 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의 마음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먼저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는 책이다.
세상에 태어나 유치원이라는 첫 사회생활을 하고, 처음 친구를 사귀기 시작하는 유치부 아이들에게 추천 하는 책이다.
책 속 그림들도 우리 일상에서 흔하게 접 할 수 있는 길거리들의 모습이라서 더 친근하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