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욕심꾸러기 삼각형 ㅣ I LOVE 그림책
마릴린 번스 지음, 고든 실베리아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0월
평점 :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교사로 일하고, 수학교육전문가 마릴린 번스의 책이다. 아이가 최근에 도형을 좋아하고, 다양한 도형 그리기에 푸욱 빠져있어서 이 책을 읽어주니 엄마의 예상은 적중! 아이가 두 눈을 크게 뜨고 도형 그림들을 이리저리 살피면서 이야기와 도형 그림 속으로 빠져버린다.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 원까지의 개념이 나와 있다. 건조하게 개념만 설명 되어있는 문제집 보다 이야기 속에서 개념을 설명해서 부담 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도형이 변할 때마다 우리생활에서 어떻게 쓰여지고 있는지 다양한 예시로 설명되어 있어서 참 좋았다.
변 하나와 각 하나를 더 가졌을 때 도형의 변화를 제대로 알 수 있었다. '변하나 각하나' 표현이 여러번 반복적으로 나타내 주고 있었고, 그 의미의 중요성을 아이들에게 정확하게 짚어 준다는 점이 좋았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변과 각의 용어를 아이들 시각으로 잘 전달되어지는 책이다.
맨 뒷장에는 이 책을 함께 읽은 부모님과 선생님께 전달하는 수학 이야기가 나와있다. 어렵고 고차원적인 도형을 어떻게 아이들에게 쉽게 전달하고자 했는지 설명 되어있다. 부모님과 선생님께서는 맨 뒷 부분의 글을 먼저 읽고 아이들에게 그림책 이야기를 전달하면 효과가 더 좋을 것 같다.
도형을 좋아하는 유치부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며, 유치부 아이들이 읽기에 글밥도 적당하다. <욕심꾸러기 삼각형> 그림책 속 도형을 보면서 아이와 함께 스케치북에 따라 그리기 해 보고 싶어지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