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색 상상책 2 ㅣ 색다른 그림책 시리즈
안다연 지음 / 다즈랩 / 2022년 6월
평점 :
큰일이야!
노란색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
노란색을 주제로 그림 속 이야기가 펼쳐진다. 아이와 함께 '노란색이 사라진다면 어떤 느낌일까?' 생각 해 보게 된다. 아이와 노란색이 사라졌을 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대화하면서 내 아이의 기발한 생각과 상상력을 엿볼 수 있었다.
주변에 공기처럼 늘 있었던 노란색에 대해 그 노란색이 없어졌을 때에 대해 아이에게 맞는 시각으로 이야기가 펼쳐 진다. 병아리, 꽃, 옥수수, 달님에 노란색이 없으니 에너지가 없고 지루 해 보인다. 아이는 옥수수가 검정색을 띄니, 옥수수가 맛 없어 보인다고 한다.
노란색의 부재로 시작하면서 그림책 중간쯤부터 노란색이 다시 등장한다. 아이와 색이 있어서 참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서로 나누었다. 아이가 좋아하는 민들레씨도 같이 불어보고, 이쁜 노오란 민들레도 보았다. 햇빛도 없고 달빛도 없는 세상에서 빛이 있는 세상이 펼쳐진다. 없음에서 있음으로 대조해서 보여주니 아이도 빛이 주는 소중함을 더 잘 느끼는 것 같았다.
나이 구분 없이 영유아기 아이들부터 초등 아이들까지 두루 읽어볼 수 있는 <색 상상책 2>에서는 노란색만이 가지는 따뜻함, 부드러움, 밝음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느끼게끔 도와주는 책이다. 일상에서 색이 주는 즐거움과 감사함을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내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고 싶은 부모님이라면 아이와 함께 <색 상상책>시리즈를 꼭 읽어 볼 것을 권유 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