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 스트레스 상담소 - 행복한 고양이를 만드는 40가지 매뉴얼
비마이펫 지음, 수의사 기역 감수 / 허밍버드 / 2022년 6월
평점 :
고양이의 치명적인 매력에 빠져 고양이를 키우겠다고 다짐했다면?
이런 분들에게 주저없이 권해보고 싶은 책 '고양이 스트레스 상담소'에요.
고양이 집사들이 흔히 하는 표현 중에 '우리 냥이는 개복치같아'라는 말이 있는데요. 그만큼 고양이는 섬세하고 예민하면서도 은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반려동물이에요. 또 변덕스럽기도 하고, 정말 알 수 없는 동물이네 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죠.
그래서 냥님에게 사랑받는 집사가 되려면 밀당을 잘 해야한다는 말도 있어요. 종잡을 수 없고 알 수 없는 고먐미...하지만 이런것도 고양님의 매력 포인트일지도 모르겠네요.
여하튼 이렇게 섬세한 고양님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을 때, 질병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답니다. 그래서 고양이집사들은 늘 냥님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잘 모시고 있죠.
하지만 정작 일상 생활 속에서 집사가 무심코 했던 행동이 냥님에게는 스트레스로 다가갔다면? 애정이 담겼던 행동들이 사실은 고양이가 싫어하는 행동이었다면?
초보 집사들도, 시니어 집사들도 자칫 저지를 수 있는 문제 행동을 알려주는 고양이 스트레스 케어 지침서가 바로 '고양이 스트레스 상담소'입니다. 읽다보면 이래서 우리 냥이가 이런 행동을 했구나, 이런 게 문제였구나, 맞아 맞아 공감하며 고개를 끄덕일 수 있을 거에요.
어려운 전문 용어와 동물행동학적 접근이 아닌, 고양이의 시점에서 이런게 문제라고 정확히 찝어주고 솔루션까지 제공하고 있는 고양이 스트레스 상담소를 다 읽고 나면, 아마도 냥님에게 더욱 더 사랑받는 집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