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만 원도 못 벌던 동네 아줌마는 네이버밴드로 어떻게 월 1,000만 원을 벌까 - 매출을 100배 성장시킨 예쁜 옷쟁이 미미언니의 ‘네이버밴드 마케팅’의 모든 것!
조윤미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4월
평점 :

일단 이런 성공 신화의 이야기는 나의 부러움을 아주 많이 자아낸다. 부럽다. 나도 돈 벌고 싶다. 그러나 책을 펴기 전에 의심한다. 이 사람은 분명히 아주 뛰어난 능력의 소유자일 것이다. 고로 나는 아마... 못 할 것이다? 이제는 사업도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 세계에서 자리를 잡아야 하는구나. 신문물에 거부감이 있는 나는 SNS 세계의 적응력이 좋지 않은 편이다. 일상이나 책에 관한 사진도 어쩜 그렇게 감각이 없는지....
육아 일기 11년 차이지만 인생 샷이 없다. 어쩜 그리 대강 대강 찍어 갖다 붙이는지 ㅋㅋ

멋진 사진이나 잘 꾸며진 SNS는 나의 부러움을 자아낸다. 그러나 따라 하고자 하는 욕구는 불러오지 못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필요한 기술을 연마해야 하고 거기다가 센스까지 있어야 하니 애초에 제로 상태인 나에게는 나아지지 않는 분야에 투자하기보다는 그냥 쓰자 주의다. 혹자가 말하는 스키 효과를 노리는 거라고 누누이 말하지만 뭐 아무도 안 믿겠지.
가난한 삶의 연속이었다. 그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정수기 판매, 카드 판매, 학습지 교사 등 기혼 여성이 할 수 있는 모든 일에 도전했지만 실패했다. 그리고 모두의 반대를 무릅쓰고 월세 보증금을 빼서 가게를 차렸다. 모두가 어렵다고 말하는 코시국에 네이버 밴드를 통해 월 매출 1,000만 원을 벌고 있다. 조윤미 그녀의 이야기는 사람 냄새가 난다.
PART 1 밴드가 뭐예요?
PART 2 밴드의 첫걸음
PART 3 방구석 창업, 밴드에 길이 있다
PART 4 가난한 창업의 추억
PART 5 작은 매장에서 일 매출 100을 찍는 방법
PART 6 기쁨이 모이는 곳에 돈이 모인다
PART 7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PART 8 예쁜 옷쟁이를 만난 제자들의 작지만 큰 성공 이야기
목록
우리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 생각하고 정하고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나이 50, 60도 늦지 않았습니다.
P8
레드오션인 FBI(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벗어나 블루오션인 네이버 밴드에 입성해라. 밴드는 모임을 위한 SNS 지만 수익성을 노리기엔 아주 좋다. 40~50대의 밴드 이용률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자금력을 가진 물고기를 내 어장에서 키우자. 누구나 할 수 있다. 나만의 밴드를 만들자.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해라.
밴드를 처음 만들기는 쉽지만 꾸준히 유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결국 성공은 꾸준함이 좌우합니다. 요즘 말로 '졸꾸'를 무기로 삼으세요.
P70
성공한 사람들은 누구나 하늘 말이 있다. 포기하지 말고 끈기 있게 매달려라. 끈기 있게 매달리기 위해서는 일단 즐거움을 안고 가야 한다. 모든 것이 막연하고 불안했지만 월세 보증금과 지인 찬스로 빌린 돈으로 계약을 한 그 순간 그녀는 정말 행복했다고 한다. 옷을 사입하기 위해 4시간을 버스를 타면서도 마냥 행복했다고 한다.
돈 없고 실력이 없으면 노력이라도 열심히 해야 합니다.
P85
돈이라는 것은 참으로 묘하다.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고 하지만 정말 중요하긴 하다. 경제적 여유를 가진 자들은 모든 것에서 여유가 묻어난다. 부부의 이혼 사유 중에 성격차이 다음이 경제적 문제가 아닐까 생각한다. 돈은 벌수록 행복감과 성취감이 커진다. 10억이 넘으면 10억이나 100억이나 비슷하다고 한다. 나도 그 행복감에 젖어 살고 싶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나의 머리를 채워라. 그리고 답이 보이지 않을 때는 기존의 것을 모두 비우고 생각을 바꾸고 방법을 바꿔라.
힘든 순간을 이겨내 본 사람은 무언가가 다릅니다. 길이 막히면 길을 만들고, 바람이 불면 바람의 방향에 몸을 맡기고, 폭풍이 내리치고 비가 거세게 오면 그 속에서 춤추는 법을 익힙니다.
P187
구제 옷으로 장사를 해서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네고, 웃음을 주며 본인도 기쁨을 느낀다. 그리고 그 덕에 돈을 번다. 그녀가 가진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부에 관한 책을 읽으며 그녀는 3평짜리 원룸에 살면서 부자의 자세를 갖췄다. 그녀는 매장에 찾아오는 손님에게 차를 대접한다. 그리고 손님들의 이야기를 들어준다. 그렇게 사람들 속의 마음을 훔친다.
모든 걸 내 탓으로 돌리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지고 결국 환경도 바뀝니다.
P247
#성공학 #재테크 #인터넷창업 #50만원도못벌던동네아줌마는네이버밴드로어떻게월1000만원을벌까 #조윤미 #나비의활주로 #리뷰어스클럽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