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잘하는 비결 - 이재록 목사 자기 주도 학습법
이재록 지음 / 우림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대학에 들어오기 전까지만 해도

중고등학교때만 열심히 공부하면 된다고 생각했던 사람이었다.

 

중고등학교때 웬만한 공부비법과 관련된 책은 몇권(4~5권) 읽기도 하고

유X브 영상을 찾아본 적도 있었다.

 

어떤 책에서 나온 공부비법을 가지고 성적을 엄청 끌어올린 경험도 있었지만,

가장 중요한 건 머리로는 알겠는데

왜 공부를 못하게 하는 내 내,외부적 환경은 어디서 오는 것이고

완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가 고민이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공부를 잘하는 비결뿐만이 아니라

내 공부를 방해하는 근본원인을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여느 공부비법서랑 다름이 없는 것 같지만,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의 나름의 특징을 이 책에서 다 찾아볼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시 말하자면

공부 잘 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건 다 일리가 있지만

한편으로는 '저 사람이니까 가능하지..나는 안되'라는 생각이 들때가 종종 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는

'나도 좀 해볼까? 왠지 나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라는 생각을 들게 만들어준 것 같다.

 

 

암기 과목의 경우, 마냥 책만 본다고 외워질까요? 아닙니다. 딱딱하고 재미없는 내용은 머릿속에 잘 안 들어옵니다. 이럴 때 ‘느낌‘을 활용하면 됩니다. 어떤 것을 보고 들을 때 강한 느낌을 가지면 오래 기억에 남습니다. (104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