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게무의 여름 - 제73회 소학관 아동출판문화상 수상작, 제71회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수상작 ㅣ 다산어린이문학
모가미 잇페이 지음, 마메 이케다 그림, 고향옥 옮김 / 다산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여름휴가를 좀 일찍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여행을 갈 때 어릴 때부터 아이들 꼭 챙겨가도록 습관을 들인 것이 있는데 바로 책이랑 일기장이에요 누군가는 귀찮게 뭐 하러 가져가나 하지만 여행지에서 독서는 더 특별한 경험이고 아이들이 어른이 되어서도 독서와 일기는 놓치지 않고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이지요.

이번 여름휴가에서 아이들이랑 읽으면 좋겠다 생각했던 책이 있었는데 오늘 드디어 받았네요. 제목도 여름이 들어가는 <주게무의 여름>이에요.

서평 다산어린이 주게무의 여름 모가미 잇페이가 지은 제73회 소학관 아동출판문화상 수상작, 제71회 산케아 아동출판문화상 수상작이지요.
일본 최고 권위의 문학상을 이례적으로 동시 수상한 화제작이에요. 출간 직후 수많은 상을 휩쓸며 화제를 모았다는 이 책이 반갑게도 한국에서도 나왔지요. 아이들 책으로 유명한 출판사 다산어린이에서 펴냈네요.

유명한 두 상을 두 개 나란히 받는 것은 일본에서도 보기 드문 이력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이 책이 더 궁금해지는데요. 소학관 아동출판문화상은 7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있는 문학상이지요.

서평 다산어린이 주게무의 여름 모가미 잇페이 이 책은 초등학생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자리 잡은 책이에요.

'여름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로 시작하는 이 책 초등 아이 4학년이 친구들이 나오는데 이번 여름방학을 최고의 방학으로 만들어보자 하지요. 한여름 태양처럼 밝고 눈부신 네 소년의 특별한 모험 이야기예요.

일러스트 그림도 익살스럽기도 하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친근감 있게 표현한 점이 좋았어요. 너무 글 밥만 많은 것이 아닌 그림도 많이 들어가있어 아이들 줄글 책으로 넘어갈 무렵에 도전해 보기 좋은 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