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아우성 빨간책
푸른아우성 지음, 구성애 감수 / 이너북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너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두 남아를 키우고 있는 저는 아이들이 초등학생이 되면서 성교육 관련된 책을 찾아보고 엄마도 공부하고 있는 중이지요. 지금 벌써 사춘기가 시작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요즘은 성교육도 부모님이 같이 공부하면서 알아가야 하다니!! 저희 때는 그런 게 어디 있었나요? 지금은 책도 영상도 너무 잘 나와있어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면 우리 아이들에게도 사춘기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님들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네요.





저도 아이들이 갑자기 성에 관한 질문으로 훅 들어오면 당황해서 엄마가 더 공부해 보고 나중에 알려주겠다 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에요. 아직 어릴 거라고만 생각했는데 세상에 저만의 착각이었네요. 그래서 책을 열심히 찾아봤는데 너무 아름답게 예쁘게만 포장해서 말하는 책들도 많아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아이들은 직관적인 대답을 듣고 싶어 하지요. 그래서 이번에 만나 이 책이 너무 시원하게 해답을 풀어주네요.





개인적으로 이 책은 초등 저학년은 아직 보기 이르다 싶기도 해요. 물론 아이들마다 성에 관한 지식이 다르겠지만 적어도 저희 집 기준으로 보면 초등 고학년은 돼야 이 책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작은 아이는 엄마가 같이 읽어주면서 이야기 나누고 큰아이도 옆에서 듣기도 하고 더 궁금한 부분은 찾아서 보더라고요.





저 때도 구성애 선생님이 정말 성교육에 관해 유명하셨는데 이렇게 시원하게 대답해 주는 책을 보니 너무 반갑네요. 성교육 책 추천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을 보고 있으면 옆에서 바로 이야기해 주시는 느낌이에요.





특히 사춘기 아들을 키우고 있다면 이 책 꼭 보세요. 아이들이 보면 좋겠지만 부모가 봐도 너무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나와있어 도움이 많이 되네요. 저는 제가 몰랐던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이면서 밑줄 그어가며 읽었어요.




성교육 책추천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대한민국 대표 성교육기관 푸른 아우성으로 50만 건의 성 상담 사례에서 사춘기 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최다 질문 44개가 들어있어요.


이 책은 돌려 말하지 않고 아이들이 던지는 솔직한 질문들을 정말 솔직함으로 정성껏 답변하고 있어요. 주변이 이런 선생님들이 있다면 우리 아이들 사춘기 성교육 정말 잘 배우겠다 싶을 정도네요. 저도 학창 시절에는 친구들이랑 비디오를 통해 처음 접했고 적지 않게 충격을 받았던 추억도 떠오르네요.


성교육 책추천 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아이들 성교육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가요? 지금은 미디어가 너무 빠르고 격변하는 시대라 부모가 알려주기 전에 먼저 접하기가 쉽지요. 아직 제대로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음란물이 등을 먼저 접해버리면 그 충격이 크게 다가올 것 같아요. 이렇게 솔직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성교육책이 나와서 얼마나 다행인지요. 지금부터라도 우리 아이들 제대로 된 성교육 이 책과 함께 시작해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